정치

'한국형전투기' KF-X 시제기 조립 돌입..내년 상반기 공개
이원준 기자 입력 2020. 09. 03. 08:52기사 도구 모음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되는 한국형전투기(KF-X) 시제기가 조립 단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처음으로 공개될 전망이다.
3일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KF-X 시제기 최종 조립에 돌입했다.
이로써 2015년 12월 개발을 시작한 KF-X는 5년여 만에 조립 단계에 접어들게 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되는 한국형전투기(KF-X) 시제기가 조립 단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처음으로 공개될 전망이다.
3일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KF-X 시제기 최종 조립에 돌입했다. 이로써 2015년 12월 개발을 시작한 KF-X는 5년여 만에 조립 단계에 접어들게 됐다.
최종 조립 단계에서는 전방동체, 주 날개 및 중앙동체, 후방동체, 레이더 장비 등 기체의 각 주요 구성품을 결합하게 된다.
KF-X 시제 1호기는 내년 상반기에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5년간의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 과정을 거쳐 2026년까지 개발을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안현호 KAI 사장은 "빈틈없고 완벽한 KF-X의 성공적 개발을 위해 대한민국의 염원을 담아 전 구성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자주 국방력을 강화하고 국내 항공산업을 발전시키는 계기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wonjun44@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15층서 "살려줘" 비명 뒤 쿵..여성 추락사 집에 '의문의 남성'
- 방시혁, BTS 멤버들에 1인당 90억 '스톡옵션' 줬다
- [N인터뷰]① 구혜선 '안재현과 이혼, 대수롭지 않게 생각…바쁘게 살아 행복'
- 김진애 "김태흠이 찌른 옷, 세탁기 돌렸지만..불쾌하고 얼얼"
- 정청래 "김종인 또 반짝 페북 시작, 뭔가 노림수..내가 마크"
- [N샷] 소유진, 딸바보 백종원 공개 '여보, 뒷모습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 '목에 칼이 들어와도 예배…' 담임목사가 내건 대자보 엄청난 반전
- '학원 대표님' 된 손연재.."수강생 세 자릿수"
- 김지우, 다이어트 팁 공개.."물 이만큼 마셔"
- 네이마르, 스페인 휴가 갔다가 코로나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