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마이삭에 동중국해서 선원 43명·소 수천마리 탄 선박 실종

이영섭 입력 2020. 9. 3. 15:37 수정 2020. 9. 3. 1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동중국해에서 선원 43명과 소 약 5천800마리를 태운 화물선이 실종된 상태라고 블룸버그 통신, 워싱턴포스트 등이 3일 보도했다.

일본 당국은 현재까지 이 배에 탔던 필리핀 국적 선원 1명을 구조했다.

이 선원은 해당 선박의 일등항해사로, 현재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아직 실종 상태인 나머지 선원 42명 중 38명은 필리핀 국적이고 2명은 호주인, 2명은 뉴질랜드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당국, 필리핀 국적 선원 1명 구조
"엔진 멈춘 후 파도에 맞아 배 전복됐다" 진술
선원 43명과 소 수천마리를 태운 채 실종된 대형 선박에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진 필리핀 국적의 선원을 일본 해상보안청 경비정이 구조하고 있다. [일본 해상보안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동중국해에서 선원 43명과 소 약 5천800마리를 태운 화물선이 실종된 상태라고 블룸버그 통신, 워싱턴포스트 등이 3일 보도했다.

일본 당국은 현재까지 이 배에 탔던 필리핀 국적 선원 1명을 구조했다. 나머지 선원과 가축은 아직 위치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이날 일본 방위성과 해상보안청은 1만1천947t(톤) 규모의 파나마 국적 화물선 '걸프 라이브스톡 1호'가 전날 오전 1시 45분께 조난신호를 보내왔다고 전했다.

당시 이 선박은 동중국해에 있는 가고시마(鹿兒島)현 아마미오시마(奄美大島) 서쪽 약 185㎞ 해상에 있었다고 당국은 밝혔다.

선박은 뉴질랜드에서 중국으로 소를 운송하던 길에 태풍 마이삭과 맞닥뜨린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방위성은 전날 저녁 해군 정찰기가 물에 빠져 있는 필리핀 선원 한 명을 발견해 경비정으로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 선원은 해당 선박의 일등항해사로, 현재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해상보안청에 따르면 그는 선박이 엔진이 멈춘 후 파도에 맞아 전복됐다고 진술했으며, 구조 전까지 다른 선원은 보지 못했다고 전했다.

아직 실종 상태인 나머지 선원 42명 중 38명은 필리핀 국적이고 2명은 호주인, 2명은 뉴질랜드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younglee@yna.co.kr

☞ "류현진, 걸레와 양동이 들고 동료가 만든 난장판 청소"
☞ 겁이 없나?…호랑이 중요부위 잡고 셀카 찍은 여성
☞ 지름 2m 바위 옮긴 태풍 '마이삭' 위력
☞ 코로나 걸릴라…방문 못질해 세자녀 5개월 감금
☞ 김진애 "김태흠이 찌른 옷 세탁기에…이게 국민의힘이냐"
☞ 김민희가 받은 '베를린영화제 여우주연상'이 사라진다?
☞ 정경심 재판에 나온 조국, 증언거부…검찰 "진실 밝히겠다더니"
☞ 이번엔 한반도 관통?…마이삭 가자마자 하이선 7일 상륙
☞ "거대한 파도 급습한 공포의 한 시간"…삼척 임원항 초토화
☞ 욕조에 앉아 혼자 놀던 1살 남자아이 물 들이켜 중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