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 때문에' 제주서 30대 여성 묻지마 강도살해 20대 구속

백나용 2020. 9. 3. 1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에서 생활비 마련을 위해 편의점에서 일을 마친 후 귀가하던 여성을 살해한 20대가 구속됐다.

제주지법은 3일 30대 여성을 살해하고 현금을 강탈한 혐의(강도살해)로 A(29·제주시)씨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 50분께 제주시 도두1동 민속오일시장 인근 콩밭에서 B(39·여)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에서 생활비 마련을 위해 편의점에서 일을 마친 후 귀가하던 여성을 살해한 20대가 구속됐다.

탑차에서 내리는 피의자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주에서 생활비 마련을 위해 편의점에서 일을 마친 후 귀가하던 여성을 살해한 20대 A씨가 구속됐다. 사진은 사건 당일 검은색 마스크를 착용한 A씨가 본인 소유 탑차에서 내리는 모습이 찍힌 폐쇄회로(CC)TV 캡처 화면. 2020.9.3 dragon.me@yna.co.kr

제주지법은 3일 30대 여성을 살해하고 현금을 강탈한 혐의(강도살해)로 A(29·제주시)씨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 50분께 제주시 도두1동 민속오일시장 인근 콩밭에서 B(39·여)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0일 오후께 본인 소유 탑차를 타고 오일시장 인근을 배회하면서 범행 대상을 물색하다 오일시장 인근 이면도로를 걷던 B씨를 발견했다.

A씨는 B씨를 뒤따라 걷다 밭으로 끌고 가 준비해 온 흉기로 B씨를 위협, 이 과정에서 B씨가 반항하자 B씨의 목과 가슴 등에 흉기를 수차례 휘둘러 살해했다.

A씨는 범행 후 B씨가 소지하고 있던 현금 1만원과 신용카드를 훔쳐 달아났다.

경찰은 B씨 시신이 발견된 장소 인근 폐쇄회로(CC)TV를 확인, A씨를 추적한 끝에 범행 다음 날인 31일 오후 10시 48분께 A씨를 서귀포시 표선면의 한 주차장에서 긴급체포됐다.

A씨 차량에서 범행 때 사용한 흉기와 B씨의 신용카드와 휴대전화 케이스가 발견됐다.

dragon.me@yna.co.kr

☞ 60대 부부 숨진 채 발견…"남편의 몸통은 돌덩이에…"
☞ 코로나 환자 이송 중 성폭행한 구급차 운전기사
☞ 몸싸움 벌인 중년부부와 고등학생…이유 알고보니
☞ "버스비 아끼려 1시간 반 걷던 딸" 제주 묻지마 강도살해 청원
☞ 사고 낸 음주운전자는 벌금형인데 동승자는 실형 법정구속
☞ 남자 개그맨이 왜 자궁경부암 백신 광고에 나와?
☞ 집단감염 '일련정종'…"일제 찬양" 이유로 법인 불허
☞ 12세 여아와 조건만남 후 음란물 촬영시킨 30대 결국…
☞ 미셸 오바마 "남편 창밖으로 밀고 싶을때도"
☞ 북한에는 뛰어다니는 '하늘소'가 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