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재산신고 실수 송구..성실히 소명하겠다"

한지훈 입력 2020. 9. 5. 2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은 5일 총선 당시 재산 신고에 실수가 있었다며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신고 과정에서 실수가 빚어졌다.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조 의원은 총선 당시 18억5천만원(2019년 12월 말 기준)의 재산을 신고했지만, 국회의원이 된 후 11억원 이상 늘어난 30억원(2020년 5월 말 기준)을 등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종 서류 혼자 준비"..與 의혹 제기에 첫 해명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은 5일 총선 당시 재산 신고에 실수가 있었다며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신고 과정에서 실수가 빚어졌다.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3월 5일 밤 신문사에 사표를 썼다. 3월 9일 미래한국당 비례후보에 지원서를 넣었다"며 "비례후보 지원을 결정하고 혼자 서류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고 대상 가족의 5년치 세금 납부 내역과 체납 내역, 전과 기록 등 정부 기관이 발급하는 30종 가량 서류를 발급하는 데만 꼬박 이틀을 뛰어다녔다. 너무 갑작스럽게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비례후보 지원 직후 곧바로 신생 정당의 선거대책위 수석대변인을 맡아 선거 당일까지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뛰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공직자 재산 신고에선 주변의 도움 외에 금융정보 동의 등 저로선 처음 활용하는 시스템을 통해 저와 가족의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신고했다"며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 의원은 총선 당시 18억5천만원(2019년 12월 말 기준)의 재산을 신고했지만, 국회의원이 된 후 11억원 이상 늘어난 30억원(2020년 5월 말 기준)을 등록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지난 2일 "단순 누락으로 보기 매우 어렵다"며 허위 재산 신고 의혹을 제기했다.

반대 토론 나선 조수진 의원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3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의 제안설명에 반대토론 하고 있다. 2020.7.30 saba@yna.co.kr

hanjh@yna.co.kr

☞ '디지털 교도소'에서 신상공개된 고대생 숨진 채 발견
☞ "유괴범 사형 멈춰주오"…피해부모의 이유있는 호소
☞ 일본 살인 용의자, 코로나19에 17년 도주 끝내고 자수
☞ 호날두·메시 탈세 폭로한 포르투갈 해커 "나는 내부고발자"
☞ 캐나다서 퓨마가 10대 소년 습격하자 반려견이 구해
☞ "취객이 먼저 주먹 휘둘렀는데"…소방관 벌금형?
☞ 정은경이 입국제한·임시공휴일 결정 책임자?
☞ 민주 "秋 아들 의혹 특임검사 주장은 지나친 정치공세"
☞ "친구한테 '콜록'하면 정학" 코로나 교칙 살벌하네
☞ 50년 된 유럽 최대 성매매업소 코로나19에 파산 신청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