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추미애 아들 2차 휴가 육군규정 위반 의혹 제기

박준호 2020. 9. 7.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황제휴가' 논란과 관련해 2차 청원 휴가도 육군 규정을 위반했다며 추가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추 장관의 아들 서모씨가 2017년 6월15일부터 23일까지 사용한 2차 청원 휴가는 육군본부 규정 위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상범 "군병원 內 요양심사위원회 심의도 안 거쳐"
김도읍, 육군본부 지휘부 차원에서 관여 가능성 제기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 참석한 뒤 자리를 나서고 있다. 2020.09.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국민의힘은 7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황제휴가' 논란과 관련해 2차 청원 휴가도 육군 규정을 위반했다며 추가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추 장관의 아들 서모씨가 2017년 6월15일부터 23일까지 사용한 2차 청원 휴가는 육군본부 규정 위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 의원이 입수한 육군의 환자관리 및 처리규정(전·평시용) 제19조3항에는 '10일을 초과해 추가로 청원휴가를 요구할 경우에는 군병원으로 입원을 의뢰할 수 있지만 일정한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명시돼 있다.

규정에는 ▲질병이나 부상의 진단, 처치 및 수술에 있어 최소한의 기간이 10일을 초과한 자 ▲청원휴가일 이내 군병원 이송이 불가능한 중환자 ▲이송으로 인해 병세 악화 우려가 있는 자에 한해 군병원의 심의를 거쳐 추가로 청원휴가를 요청할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다.

서씨는 2017년 6월7일부터 3일 동안 무릎 수술로 인한 입원과 수술, 퇴원까지 마쳤지만 수술 및 처치 기간이 10일을 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군병원 이송이 불가능한 중환자나 이송으로 인해 병세 악화 우려가 있는 환자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유 의원은 지적했다.

또 청원 휴가를 추가로 받기 위해서는 규정상 군병원에 설치된 요양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하지만, 추 장관 아들이 해당 절차를 거쳤는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했다.

추 장관 측이 삼성서울병원 진단서를 공개하며 2차 청원 휴가의 적법성을 주장하고 있지만, 이는 2017년 6월21일 발급받은 것으로 서씨의 2차 청원 휴가 시작일인 6월15일보다 일주일 가량 늦은 것이다. 결과적으로 서씨는 2차 청원 휴가를 진단서 한 장 없이 받은 셈이기에 명백한 특혜이자 위법이라는 게 유 의원의 설명이다.

유 의원은 "추 장관 아들의 2차 청원 휴가도 관련 규정을 위반한 것이 드러난 이상 '황제 휴가'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가중되고 있다"며 "추 장관 측은 더 이상 사실을 은폐하거나 회피하지 말고 모든 진실을 국민들께 소상히 밝혀야만 한다. 검찰도 눈치 보지 말고 살아있는 권력에 엄정히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서씨의 휴가 연장 과정에서 육군본부가 개입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서씨가 2017년 6월 2차 병가를 마친 후 부대에 미복귀했을 당시 당직병이었던 A씨는 검찰 조사에서 '서씨를 휴가 처리하라'고 지시한 성명불상의 대위의 전투복에는 육군본부 부대 마크가 있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육군본부 등 군 지휘부 차원에서 추 장관 측 부탁을 받고 아들의 휴가 연장 문제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김 의원은 의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