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waves', '최고의 콜라보 노래' 투표에서 1위

임기태 2020. 9. 8.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다니엘의 'Waves' (feat.사이먼도미닉,Jamie)가 '최고의 콜라보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2주간 '케미 폭발! 최고의 콜라보 노래'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2주 동안 실시된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사이먼 도미닉-제이미가 그려낸 완벽한 조화의 'Waves'가 총 50.78%의 득표율로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다니엘의 'Waves' (feat.사이먼도미닉,Jamie)가 '최고의 콜라보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투표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2주간 '케미 폭발! 최고의 콜라보 노래'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2주 동안 실시된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사이먼 도미닉-제이미가 그려낸 완벽한 조화의 'Waves'가 총 50.78%의 득표율로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Waves'는 지난 8월 발매된 강다니엘의 두 번째 미니앨범 'MAGENTA (마젠타)'의 수록곡이며 나를 향해 움직이는 마음의 파동에 스스로를 맡기고 나에게 밀려와 주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Waves'는 다양한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인기를 쌓아온 사이먼 도미닉과 최근 디지털 싱글 '넘버스(Numbers)'로 컴백해 이목을 모으고 있는 만능 퍼포머 제이미의 피처링으로 다채로움을 더한 콜라보 곡으로 귀 호강을 선사한다.

강다니엘은 실험적인 힙합과 댄스홀에서 영감을 받은 'waves'로 한층 성장한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작사에도 참여하여 자신의 음악적인 면모를 나타냈다. 베이스드럼과 라틴 기타, 피아노의 스타카토 사운드 위에 채워 넣은 강다니엘과 사이먼 도미닉, 제이미의 보컬은 각각의 음악적 색깔이 빚어내는 다채로운 매력과 동시에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강다니엘은 'Waves'가 수록된 'MAGENTA'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강렬함부터 담백함까지 모두 전하는 이번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국내에서의 뜨거운 반응은 물론 영국 아이튠 케이팝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초동 판매량 32만 3167장을 기록하며 역대 솔로 초동 4위에 올라 강다니엘이 솔로 가수로서 착실히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음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은 역동적인 느낌의 타이틀곡 '깨워 (Who U Are)'로 화려한 안무, 파워풀한 보컬, 독보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SBS MTV '더 쇼',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깨워'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강렬한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깨워'는 베이스 드럼과 라틴 기타, 플루트, synthesized 보컬 이펙트들로 이루어진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뜨거운 에너지를 전달한 'MAGENTA' 앨범을 통해서 콜라보 곡으로 화제를 모으며 색다른 모습과 기특한 성장세를 보여준 강다니엘은 아티스트로서의 다음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의 'Waves'(feat. 사이먼 도미닉, Jamie)에 이어 라비 '파라다이스'(Feat. 하성운)가 20.83%로 2위를 차지했고 김재환 '파라다이스' (Feat. 박우진 of AB6IX), 도영 & 세정의 '별빛이 피면'이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9월 21일까지 '최고의 팬송'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故김성재·김성민 죽음에 연결고리?…“여친과 부인이 절친”
“여배우와 불륜 의심” 최영완♥손남목, 5년간 부부관계無 고백
함소원♥진화 부부, '아맛' 하차 이유는 '결별'?
방민아, 가슴에 꽃문신을? '깜짝'
함소원, ♥진화와 결별설+하차설 심경? “이 일도 지나갈 일”
전세계 1위,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