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장이 불량해"..순천서 교사가 학생 폭행 '물의'

형민우 입력 2020. 9. 10. 1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의 한 고등학교에서 교사가 복장 문제로 학생을 폭행해 논란이다.

10일 순천 모 고교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시께 교무실 앞 복도에서 진학담당 교사 A씨가 3학년 B양을 폭행했다.

사건 당시 A씨는 "복장이 교칙에 맞지 않는다"며 학생들을 지도하던 중 B양과 언쟁을 하다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해 학생 측 "진정성 있는 사과 없어"..경찰에 고발

(순천=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전남 순천의 한 고등학교에서 교사가 복장 문제로 학생을 폭행해 논란이다.

10일 순천 모 고교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시께 교무실 앞 복도에서 진학담당 교사 A씨가 3학년 B양을 폭행했다.

학교폭력 퇴출 [연합뉴스TV 제공]

사건 당시 A씨는 "복장이 교칙에 맞지 않는다"며 학생들을 지도하던 중 B양과 언쟁을 하다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휴대전화로 B양의 광대뼈 부분을 때린 데 이어 뺨까지 때린 것으로 드러났다.

B양은 부모에게 연락한 뒤 오후 2시께 학교를 나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교사 A씨는 사건 직후 교장실에 찾아와 폭행 사실을 보고했으며 학교 측은 3일간 출근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B양은 병원 진단 결과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었고 폭행 혐의로 A씨를 경찰에 고발했다.

순천교육지원청도 학생의 신고를 받고 조사에 착수했다.

피해 학생 가족들은 사건 직후 A씨가 사과하지 않고 있다며 분개하고 있다.

B양의 가족은 "폭행한 교사는 아이의 부모에게 '컨디션(상태)이 좋지 않아 때렸다'고 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사과는 하지 않고 있다"며 "사과는 하지도 않고 동료 교사들이 "대학은 가야 하지 않냐"며 사건을 덮자는 식으로 학생들을 회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가해 교사는 출근이 배제됐는데도 9일 출근해 방송으로 '교권 침해'를 운운하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했다"며 "문제가 되니 뒤늦게 아이 부모에게 문자메시지로 사과하는 것이 과연 올바른 교사의 태도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학교 교장은 "피해 학생은 정신적 안정과 치료를 위해 집에서 쉬도록 하고 등교하지 않아도 출석을 인정해주는 등 조치를 했다"며 "가해 교사도 출근하지 않도록 했는데 일이 많아 학교에 나온 것으로 곧바로 퇴근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minu21@yna.co.kr

☞ '왕따피해' 걸그룹 출신 20대 가수, 한강서 극단 선택 시도
☞ '전 남편 살해' 고유정 교도소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 송영길, '문대통령 기소' 백악관 청원에 "21세기판 이완용"
☞ "秋아들, 정부지원 축구단 인턴"…전북현대 "블라인드 채용"
☞ 86세 할머니 성폭행에 나라가 '발칵'…"범인 사형하라"
☞ 12월 출소 앞둔 조두순 "죄 뉘우친다…피해자 측에 사죄"
☞ 남성 혀 깨물어 절단한 여성…정당방위일까 중상해일까
☞ 데이트 폭력 30대 유치장 입감되자 15㎝ 칫솔 삼켜
☞ "작고 무식"…욱일기가 불러온 한국-필리핀 'SNS 전쟁'
☞ "행운의 물고기 죽었다"…촛불행진에 대통령도 애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