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택시 운전사 3명 잇단 확진..새로운 n차 감염원 우려

오수희 2020. 9. 11.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부산에서 택시 운전사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또 다른 연쇄감염 발생 개연성이 커졌다.

11일 부산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틀간 택시 운전사 3명(320번, 336번, 339번)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 "짧은 시간에 접촉, 감염 이뤄진 이례적인 사례"
현금 승객 등 택시 이용 승객 모두 파악 못해 비상
택시 탑승 마스크 착용 의무화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최근 부산에서 택시 운전사 3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또 다른 연쇄감염 발생 개연성이 커졌다.

11일 부산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틀간 택시 운전사 3명(320번, 336번, 339번)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보건당국은 택시요금 카드결제 정보를 조사한 결과 320번 접촉자를 10명(9명 음성, 1명 연락 중), 336번 접촉자를 30명(26명 검사 중, 4명 연락 중), 339번 확진자 접촉자를 44명(25명 연락처 확보, 19명 연락처 파악 중)으로 파악했다.

그러나 320번과 336번 확진자가 몰던 택시는 침수와 블랙박스 기록 자동 삭제 등의 이유로 택시 승객을 모두 파악하지 못한 상태다.

339번 확진자는 산소치료를 받을 정도로 상태가 위중해 면담 조사가 어려운 형편이다.

이들이 몰던 택시에 탄 승객 중 현금을 낸 사람은 찾아내기 어렵고, 이들 택시 운전사가 동료 운전사나 가족과 밀접 접촉했을 개연성이 높아 추가 감염 사례가 나올 수도 있다.

코로나19 n차 감염 (PG) [김민아 제작] 일러스트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닫힌 공간에서 밀접접촉이 일어나는 택시가 새로운 지역사회 n차 감염원이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특히 이들 운전사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302번과 336번 확진자는 승객인 307번 확진자(감염경로 불분명)와의 접촉 시간이 불과 5분 내외여서 시민 불안이 커졌다.

안병선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은 "워낙 짧은 시간에 접촉해서 감염이 이루어진 이례적인 사례"라며 "좁은 택시 안에서 충분히 환기되지 않으면서 바이러스 농도가 올라간 건 아닌가 생각하고 있지만, 다른 감염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택시를 탄 후 대화를 삼가고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게 중요하다"며 "정확한 역학조사를 위해 현금 대신 카드로 결제해달라"고 당부했다.

osh9981@yna.co.kr

☞ 가정부와 재혼한 백만장자, 결혼 1년만에 사망…재산은?
☞ 오르세미술관 내숭 논란…이번엔 가슴 패인 드레스 제지
☞ 검열 나온 여성 교도관 성폭행한 살인범
☞ "어린 시절 계부가 성추행…친모는 은폐" 상속녀의 폭로
☞ 고속도로에서 아이한테 대형트럭 운전시킨 남성
☞ "평범한 직원은 퇴직금 두둑이 줘서 내보내라"
☞ "편히 쉬어, 죄는 내가 안고 갈게" 아내 호흡기 뗀 남편
☞ 여중생 협박해 음란물 찍게 한 구청 공무원 징역 6년
☞ BTS 뮤비 한 장면에 꽂힌 미 우유업체들...주인공은?
☞ 낸시랭, 남편 왕진진씨와 소송 끝 이혼…결혼 2년 9개월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