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방 "우한에서 1월 복귀한 병사들 코로나 검사 안 해"

현혜란 2020. 9. 23. 22: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로랑스 파를리 프랑스 국방부 장관이 지난 1월 31일 중국 우한(武漢)에서 임무를 마치고 복귀한 병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고 실토했다.

지난 3월 4일 프랑스2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한에 다녀온 병사 18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됐었다고 한 발언을 번복한 것이다.

하지만 파를리 장관은 물론 퀴나 전 사령관도 병사들 때문에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됐다는 주장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원 코로나19 조사위 청문회 출석..지난 3월 잘못된 설명 인정하고 사과
국무회의 마친 플로랑스 파를리 프랑스 국방부 장관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파리=연합뉴스) 현혜란 특파원 = 플로랑스 파를리 프랑스 국방부 장관이 지난 1월 31일 중국 우한(武漢)에서 임무를 마치고 복귀한 병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고 실토했다.

파를리 장관은 22일(현지시간) 상원이 개최한 청문회에서 우아즈주를 지역구로 둔 올리비에 파코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고 일간 르피가로, 프랑스앵포 라디오 등이 전했다.

지난 3월 4일 프랑스2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한에 다녀온 병사 18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격리됐었다고 한 발언을 번복한 것이다.

파를리 장관은 자신의 잘못된 발언을 인정하고 사과하면서 그 당시에는 코로나19 감염 증상을 보이는 사람만 검사를 받는 게 지침이었다고 부연했다.

우아즈는 코로나19 대유행 초기 확산 거점으로 떠올랐는데 파코 의원은 크레이 공군기지를 그 주범으로 의심하고 있다.

하지만 파를리 장관은 물론 퀴나 전 사령관도 병사들 때문에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됐다는 주장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의 역학 조사 결과 해당 병사들이 프랑스에 발을 들이기 전인 1월 둘째 주에 우아즈에서 첫 번째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날 청문회는 상원의 코로나19 전염병 위기 대응 공공정책 평가를 위한 조사위원회 주재로 열렸다.

runran@yna.co.kr

☞ 사용한 콘돔 32만개 재활용하려던 업자 적발
☞ 곽현화 노출 장면 무단 공개한 영화감독…法 "2천만원 배상하라"
☞ YG엔터, 합정동 사옥 옆에 10배 큰 신사옥 열었다
☞ 신천지에 '청산가리 협박편지'…가상화폐로 14억 요구
☞ 12세 여아 돌아가며 성폭행·추행한 10대들 법정구속 면해
☞ "조두순 출소 앞두고 피해자 가족 안산 떠난다"
☞ 이재명 "드라이브스루 집회? 방역 방해 안되면 허용해야"
☞ "못 나가" 남의 원룸서 치킨 시켜 먹던 50대 결국…
☞ 나훈아, KBS2 추석특집 공연에 무보수 출연
☞ 2천500년 전 여전사는 중무장하고 싸웠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