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O어묵'이 꼬집었다..'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

이수지 2020. 9. 28.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가 사는 제 집은 단순히 콘크리트 육면체 덩어리가 아닙니다. 제 이름 석 자가 적힌 등기권리증은 단순히 종이쪼가리가 아닙니다. 이것은 제가 인생을 열심히 살아왔다는 증거이며 최소한 내 자식만은 나처럼 살게 하지 않겠다는 약속입니다. 내가 세상에 와서 이만큼 해냈다는 트로피와도 같은 것입니다."

중학교 시절까지 온 가족이 컨테이너에서 살 정도로 어려웠다는 저자 윤세경은 이제 한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대한민국 아줌마이자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워킹맘이 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정부가 집값을 안 잡는 이유 (사진= IREH(이레퍼블리싱) 제공) 2020.09.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제가 사는 제 집은 단순히 콘크리트 육면체 덩어리가 아닙니다. 제 이름 석 자가 적힌 등기권리증은 단순히 종이쪼가리가 아닙니다. 이것은 제가 인생을 열심히 살아왔다는 증거이며 최소한 내 자식만은 나처럼 살게 하지 않겠다는 약속입니다. 내가 세상에 와서 이만큼 해냈다는 트로피와도 같은 것입니다.”

중학교 시절까지 온 가족이 컨테이너에서 살 정도로 어려웠다는 저자 윤세경은 이제 한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대한민국 아줌마이자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워킹맘이 되었다.

별다른 생각 없이 밥 하다 눈에 띈 어묵 봉지에서 필명을 가져왔고, 별다른 생각 없이 가볍게 써서 올린 글들이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며 약 3개월만에 [부동산스터디] 네이버 카페에서만 300만뷰 이상의 폭풍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이 책 '정부가 집값을 안잡는 이유'는 촌철살인의 정책유감이 담겼다. 수많은 부동산·경제 전문가들이 각종 지표, 통계, 그래프로 설명하던 내용을, 평범한 아줌마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깊이있는 현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통찰을 통해 자기만의 재치있는 문체,유머러스한 비유로 쉽게 풀어냈다.

현 정부의 장관들 이름을 나열한 저자는 "애초에 이런 걸 국민들이 줄줄 외우고 있으면 안돼요"라며 " 생업에 집중해야 할 국민들이 이런 걸 꿰고 있다는 건 나라가 똑바로 굴러가지 못하고 있단 얘기"라고 꼬집는다. 윤세경 지음, 368쪽, IREH(이레퍼블리싱 ), 1만4500원.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