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테이블 싹 치우고 밖에서 도시락"..휴게소 거리두기 부심

양지웅 2020. 9. 29.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행렬이 시작된 29일 고속도로 휴게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차단하고자 방역이 강화되면서 낯선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신형진 휴게소장은 "동해안으로 관광을 떠나는 차량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휴게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거리두기 안내 등으로 이용객 밀집도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내 취식 금지된 휴게소 (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화촌면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방향 홍천휴게소 야외에 테이블이 놓여 있다. 2020.9.29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행렬이 시작된 29일 고속도로 휴게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차단하고자 방역이 강화되면서 낯선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오후 들어 강원 동해안으로 향하는 차량이 점점 늘어나면서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방향 홍천휴게소도 점차 붐비는 모습이었다.

식당 건물로 향하자 평소와 다르게 야외 테이블이 20개가량 더 놓여 있었다.

테이블 중간에는 투명 가림막이 설치돼 있고, 가림막에는 '식사 전·후 마스크 착용, 식사 시 대화 자제'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식당 출입문도 입장, 퇴장 전용으로 나뉘었고, 입구마다 직원들이 발열 체크 등을 하며 거리두기를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식당 안은 테이블을 모두 치워 휑한 모습이었다. 실내 취식이 금지됐기 때문이다.

휴게소 실내 취식 안 됩니다 (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군업리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 방향 홍천휴게소에 실내 취식 금지를 알리는 펼침막이 걸려 있다. 2020.9.29 yangdoo@yna.co.kr

도시락과 컵밥 등을 주문한 귀성객들은 포장된 음식을 들고 차로 향하거나 야외 테이블에 앉아 식사했다.

야외 테이블은 이용객이 그리 많지 않아 한산했다.

거리두기 준수를 위한 휴게소의 노력은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고개를 돌리면 어디에나 손 소독제가 놓여 있었고, 호두과자나 핫바 등 간식 주문 시 밀집을 피하도록 야외 천막에 계산대를 마련했다.

흡연 부스도 사람이 몰릴 것에 대비해 폐쇄하고 임시 야외 흡연장을 마련했다.

다만 건물 뒤로 마련된 야외 전망대 등은 가을 풍경을 구경하는 이용객들로 다소 붐비는 모습이었다.

신형진 휴게소장은 "동해안으로 관광을 떠나는 차량이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휴게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거리두기 안내 등으로 이용객 밀집도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안 가는 길, 아직은 원활 (홍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오후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군업리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 방향 홍천휴게소와 인근 고속도로가 다소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0.9.29 yangdoo@yna.co.kr

yangdoo@yna.co.kr

☞ "사살하라고요? 정말입니까?"…우리 군, 北통신 듣고 있었다
☞ 해경 "피격 공무원 인터넷 도박으로만 채무 2억6천만원"
☞ 화장실서 폰 보는 사이…옆칸서 손 넘어와 명품백 슬쩍
☞ "베란다 흡연 양해해 달라" 공동체에 대한 배려는 '아몰랑'
☞ "부모님 유골함 깨졌다" 접촉사고후 슬피 울던 60대 알고보니
☞ 김종인 "통지문에 감격한 듯 북한 옹호…국민 분노할 것"
☞ 한복 입은 BTS, 경복궁 근정전 앞 무대…미국 NBC 통해 방송됐다
☞ '음식에 독 풀어 아동 25명 중독' 中유치원교사에 사형 판결
☞ 폭행 못견뎌 15층 목숨 건 탈출…싱가포르 가정부들 '을의 눈물'
☞ 트럼프 '절세의 기술'…1천111억원 내고 853억원 환급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