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트럼프 코로나 가벼운 증상..30일부터 무기력"

한상희 기자 입력 2020. 10. 2. 23:24 수정 2020. 10. 2. 2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복수의 백악관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74세의 고령에 비만이라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하기 때문에 갑자기 상태가 악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AFP=뉴스1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복수의 백악관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감기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피곤한 상태로, 1일 저녁부터 목소리가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한다.

한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미국 뉴욕 베드민스터 골프클럽에서 열린 모금 행사에서부터 무기력해 보였다"면서 "같은 날 밤 미네소타에서 유세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트럼프 대통령은 전용기 안에서 자신도 모르게 잠 들었다"고 전했다.

모두 코로나19 초기 증상들이다. 아직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가벼운 증세지만 잠복기가 끝나는 14일 동안 상태가 어떻게 변화할지가 관건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현재 백악관에선 대통령을 어떻게 치료할 지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74세의 고령에 비만이라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하기 때문에 갑자기 상태가 악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angela02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