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전면등교 가능한 학교 '전교생 60명→300명' 완화 검토

김수현 2020. 10. 8. 13: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가 전교생 매일 등교가 가능한 학교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최근 광주·세종시교육청에서 전면 등교 가능한 소규모 학교 기준을 전교생 300명 이하로 하겠다고 밝히고 전면 등교 기준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해 이를 검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때문에 소규모 학교에서는 매일 등교가 가능했다.

소규모 학교 기준을 전교생 300명 이하로 완화할 경우 더 많은 학교에서 매일 등교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학사운영방안 발표..다음 주는 현재 밀집도 유지될 듯
대면 수업과 원격 수업이 동시에 이뤄지는 서울의 한 초등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교육부가 전교생 매일 등교가 가능한 학교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 관계자는 "최근 광주·세종시교육청에서 전면 등교 가능한 소규모 학교 기준을 전교생 300명 이하로 하겠다고 밝히고 전면 등교 기준을 완화해달라고 요청해 이를 검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교육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내 밀집도를 3분의 1∼3분의 2로 제한하고 있다.

다만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의 경우 원격 수업 전환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때문에 소규모 학교에서는 매일 등교가 가능했다.

소규모 학교 기준을 전교생 300명 이하로 완화할 경우 더 많은 학교에서 매일 등교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그간 시·도 교육청은 원격수업으로 학력 격차가 확대됐다며 등교 수업 일수를 늘려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실제로 등교 수업 확대 방침을 밝힌 곳도 있었다.

광주시교육청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유지될 경우 12일부터 학생 300명 이하 학교는 밀집도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세종시교육청 역시 학생 수가 300명을 넘지 않으면 등교 인원을 제한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교육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완화 요청이 들어온 만큼 검토하는 것으로, 아직 방안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교육부는 방역 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을 발표하는 11일 등교 수업 확대 등을 포함한 학사 운영방안을 내놓는다.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이 종료되는 11일까지 전국 유·초·중의 등교 인원은 3분의 1 이내, 고등학교는 3분의 2 이내로 유지된다.

교육부는 12일부터 교내 밀집도를 지키는 전제하에 오전·오후반 도입 등으로 학생들의 등교 수업 일수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다른 교육부 관계자는 "11일 학사 운영방안을 발표한 뒤 다음 날부터 바로 적용하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현장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 주에도 현재와 같은 밀집도를 유지하고 이후 변화될 학사 운영 방안을 적용해달라고 각 교육청에 안내했다"고 말했다.

porque@yna.co.kr

☞ 낙태약 먹던 중 조기 출산…신생아 변기에 넣어
☞ 1살 딸 죽어가는데 새로 산 차가 더 중요했던 비정한 아빠
☞ 23년 전 신창원이 남긴 일기장과 2020년 보낸 편지
☞ 미군 2015년 이후 세균무기 실험샘플 3차례 국내 반입
☞ "주인공 따로 있었다"…펜스 머리 위 파리가 TV토론 '신스틸러'
☞ 주사 맞은 3명 확진…주사 놔 준 간호조무사 사망
☞ 직업·동선 숨겨 '7차감염' 부른 인천 학원강사 징역 6개월
☞ 군 당국 '北 소각시 불빛' 관측 영상 사진 갖고 있다
☞ 트럼프 "코로나는 신의 축복"…영상 메시지
☞ 세상에 이런일이…고속도로 추월차선에 자리 깔고 식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