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3년 내 전기차 충전소 200개로 확대

이한림 2020. 10. 8. 16: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오일뱅크가 직영주유소 20곳에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2023년까지 200개로 확대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차지인과 도심권 주유소에 100㎾급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환규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왼쪽)이 7일 경기도 성남 차지인 판교연구소에서 차지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최영석 차지인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제공
전기차충전기 제조업체 차지인과 파트너십 체결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직영주유소 20곳에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2023년까지 200개로 확대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업체인 차지인과 도심권 주유소에 100㎾급 이상의 충전기를 설치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수요에 비해 충전기 보급소가 상대적으로 적인 국내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정부에서 발표한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전략에 따르면 지난해 9만 대인 전기차 보급대수는 2030년 3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면 충전기 보급속도는 상대적으로 더뎌 지난해 3.91대에 불과했던 충전기 1개당 전기차 대수는 2023년 11.1대, 2025년에는 14.8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외에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전기 화물차 시장 선점을 위해 유통업체 물류 센터에 전용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접근성이 좋은 드라이브스루 매장이나 대형 편의점에도 진출해 전국적인 전기 충전소 네트워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소를 늘리는 만큼 다양한 전기차 충전 요금제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화물차와 택시 운전자에게는 심야 시간 값싸게 충전할 수 있는 요금제를, 출퇴근 고객에게는 대기 시간 없이 신속한 충전이 가능한 요금제를 적용한다.

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제조업체와 제휴해 프리미엄 세차나 공유 주차, 차량 렌트, 경정비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멤버십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환규 현대오일뱅크 영업본부장은 "충전속도가 빠른 50KW급 이상 급속 충전기는 고객들이 선호하지만 2025년에도 전체 충전기의 20%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급증하는 전기차 고객을 주유소로 유치해 프리미엄 세차 등 기존 플랫폼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kuns@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