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철 국립공원 방역 강화..대형버스 통제·케이블카 인원제한

김서영 2020. 10. 12.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는 10∼11월 본격적인 가을 단풍철을 맞아 전국 국립공원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 지침을 발표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2일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5일 사이 전국 21곳의 국립공원공단 주차장에서 대형 버스 이용을 막아 단체 탐방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또 설악산과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케이블카는 탑승 인원을 절반으로 제한해 탐방객 밀집 상황을 방지하도록 권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풍 구경도 '거리두기' 지켜주세요 (평창=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1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 국립공원 탐방로 입구에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알리는 펼침막이 걸려 있다. 2020.10.11 yang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정부는 10∼11월 본격적인 가을 단풍철을 맞아 전국 국립공원 대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강화 지침을 발표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2일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5일 사이 전국 21곳의 국립공원공단 주차장에서 대형 버스 이용을 막아 단체 탐방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차량 통제 기간은 공원별로 단풍 절정기에 맞춰 총 16일씩 진행된다.

또 설악산과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케이블카는 탑승 인원을 절반으로 제한해 탐방객 밀집 상황을 방지하도록 권고했다.

행락객이 밀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립공원 정상 지역이나 전망대, 쉼터 등 58개 장소에는 출입금지선을 설치할 예정이다.

탐방로 곳곳의 다목적위치표지판에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표식을 부착해 탐방객들이 야외 활동 중에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중대본은 '비대면 탐방'도 아울러 제안했다.

유튜브 '국립공원TV' 채널을 통해 설악산·오대산·내장산의 절정기 단풍 풍경을 선보이고, 국립공원 탐사·자연치유 소리영상(ASMR)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국립공원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같은 영상물은 오는 20일 설악산부터 25일 오대산, 30일 내장산 등 차례로 게시될 예정이다.

sykim@yna.co.kr

☞ 12일 0시 '땡'하자 기다렸다는 듯?…20대 청춘들은..
☞ 아파트 14층서 추락했지만…이것 때문에 '구사일생'
☞ 오디션 출연 여성, "가방에 폭탄있다"며 은행서 1억 훔쳐
☞ ICBM 공개한 북한에 대한 트럼프의 반응은?
☞ 세상에서 가장 긴 다리를 가진 소녀…길이가 무려..
☞ 중국서 '1년간 냉동 보관' 음식 먹은 일가족 7명 사망
☞ 폼페이 유물 훔쳤다가 "악운에 시달려"
☞ 성접대·뇌물, 세무공무원 비리 천태만상
☞ "죽기 전에 제발"…한국 못 잊는 노병들의 호소
☞ 마사지 하러 한국 왔는데 성매매 강요...기막힌 반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