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갔다 인종 모욕 당한 미 부지사 아내.."네가 있을 곳 아냐"

강건택 2020. 10. 13. 0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부지사의 아내가 슈퍼마켓에 들렀다가 백인 여성으로부터 인종차별 모욕을 당했다.

1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존 페터먼 펜실베이니아 부지사의 아내 지젤 바헤투 페터먼(38)은 전날 집 근처 슈퍼마켓에 키위를 사러 갔다.

이 여성은 "여긴 네가 있을 곳이 아냐"라며 망신을 줬고, 계산을 끝낸 뒤 차에 오른 페터먼 여사에게 다시 다가와 인종차별적 모욕을 퍼부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출신 펜실베이니아주 부지사 아내에 백인 여성이 '검둥이' 욕설
존 페터먼 펜실베이니아주 부지사 아내인 지젤 바헤투 페터먼 [지젤 바헤투 페터먼 트위터 캡처]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부지사의 아내가 슈퍼마켓에 들렀다가 백인 여성으로부터 인종차별 모욕을 당했다.

1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존 페터먼 펜실베이니아 부지사의 아내 지젤 바헤투 페터먼(38)은 전날 집 근처 슈퍼마켓에 키위를 사러 갔다.

가게 문을 닫기 전 급하게 간 터라 평소 자신을 경호하던 주 경찰관도 대동하지 못했다.

그는 키위 세 상자를 들고 계산대 앞에 줄을 선 자신에게 한 백인 여성이 다가와 "오, 페터먼과 결혼한 '검둥이'가 있네"라고 모욕했다고 전했다.

이 여성은 "여긴 네가 있을 곳이 아냐"라며 망신을 줬고, 계산을 끝낸 뒤 차에 오른 페터먼 여사에게 다시 다가와 인종차별적 모욕을 퍼부었다.

페터먼 여사는 자동차까지 따라와 욕설하는 여성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고 "나는 이 나라를 정말 사랑하지만 지금 우리는 너무나 크게 분열돼 있다"고 적었다.

이 게시물은 만 하루 가까이 지난 이날 오후 현재 69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이후 펜실베이니아주 경찰이 영상에 등장한 여성을 찾아내 조사 중이다.

브라질 태생인 페터먼 여사는 8살 때 모친과 함께 뉴욕으로 이주한 불법체류자였으나 2004년 영주권을, 2009년 미 시민권을 각각 획득했다.

그는 미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온라인과 이메일로 숱한 증오 공격의 타깃이 됐지만, 면전에서 인종차별 모욕을 당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펜실베이나주 부지사 아내 차까지 따라와 욕설하는 여성 [지젤 바헤투 페터먼 트위터 캡처]

그는 "나를 향해 수없이 많은 증오가 퍼부어졌고 나도 거기에 익숙해졌다"면서 "공공장소에서 내 얼굴에 대고 그런 적은 없었다. 누구라도 견디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미 대선을 3주 앞둔 시점에서 벌어진 이번 사건은 대선 격전지 중 하나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의 유력 정치인 가족을 겨냥했다는 점에서 파장이 작지 않다.

펜실베이니아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년 전 승리한 곳으로, 이번에는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가 앞서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추격세가 만만치 않다.

firstcircle@yna.co.kr

[https://youtu.be/HzPo7IYHMe8]

☞ 90살 할아버지의 커밍아웃…"62년 전 첫사랑 못잊어"
☞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성추행 논란' 에 입 열다
☞ 9세 소년, 성폭행 위기 엄마 구하려다 살해돼
☞ 춤판 벌어진 버스, 열차와 충돌…60여명 사상
☞ '검둥이가 있네'…슈퍼서 모욕 당한 미 부지사 아내
☞  '1년간 냉동 보관' 음식 먹은 일가족 7명 사망…원인은
☞ "19금이어도 모자랄 판에" 딸 키우기 겁나는 게임세상
☞ "난 스토커" 성범죄 암시 트위터 글…여성 인상착의 언급
☞ 구하라 숨진 뒤 비어있던 자택서 금고 도둑맞아
☞ 조정래 "일본유학 다녀오면 친일파 돼…150만명 단죄해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