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비 전화번호 뭐냐고!"..폭언한 초등학교 교사

오정현 입력 2020. 10. 13. 19: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한 초등학교 교사가 수업 도중 1학년 학생에게 심한 욕설을 해 학부모가 아동학대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아이 몸에선 멍자국도 발견됐습니다.

이 교사는 아버지 전화번호를 대라며 고함치면서 욕을 했는데 어떤 상황이었는지 한번 들어보시죠.

오정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북 고창군 A 초등학교 교사/음성변조 : "뭐라고? 이 XX가 똑바로 말 안 해! 정신 나간 XX냐? (아니요.) 그럼 너희 애비한테 전화할 때 010-XXXX 하고 끝나냐?"]

전북 고창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최근 수업시간에 1학년 8살 박 모 군에게 한 말입니다.

박 군이 부모의 전화번호를 제대로 외워 적지 못해 혼냈다고 하는데, 뭔가를 던지는 듯한 소리도 납니다.

[전북 고창군 A 초등학교 교사/음성변조 : "끝까지 말해보라고. 야! 너희 아빠 전화번호가 뭐냐고! (010...) 보세요. 이따위로 정신없는 XX도 있습니다. 이런 놈들 딱 이용해 먹기 좋아, 납치범이. 부모님 전화번호도 몰라? 그냥 죽여버리면 됩니다."]

아이 몸에선 멍자국도 발견됐습니다.

박 군의 아버지는 교사가 아이를 때린 증거라고 주장합니다.

녹음은 아버지가 쥐여준 소형 녹음기로 박 군이 직접 했습니다.

[박 군 아버지/음성변조 : "목욕을 시키려는데 멍자국이 있더라고요. 물어보니까 선생님이... 아이를 위해서 녹음기를 준비해서 선생님이 나쁜 행동을 하면 그런 소리를 여기 넣는 거라고 (알려주고)."]

교사는 아이들에게 실종이나 유괴의 위험성을 말하다 조금 과격해졌다고 해명합니다.

멍자국은 자신이 박 군의 다리를 꽉 잡아서 생긴 흔적이 맞지만, 이 역시 훈육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전북 고창군 A 초등학교 교사/음성변조 : "그날 (급식을) 다 남겼어요. 처음엔 어깨를 잡고 눌렀지만, 자꾸 벗어나려고 하니까 그때 다리를 잡았어요. 그 부분은 잘못한 거죠."]

반에 있던 8살 동갑내기들은 모두 5명.

고함과 폭언 속에 있던 이 아이들 모두에 대해 정서적 학대 조사도 필요해 보입니다.

박 군의 아버지는 아들에게 욕설을 한 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오정현입니다.

촬영기자:한문현

오정현 기자 (ohhh@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