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요양병원 52명 한꺼번에 확진..1명은 사망 후 검사서 확진(종합2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직원과 환자 등 50여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북구 만덕동에 있는 해뜨락 요양병원 직원 10명과 환자 42명 등 5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보건당국은 간호조무사가 확진되자 그가 일하는 요양병원 직원과 환자 261명을 모두 진단 검사했으며, 14일 오전 52명이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호조무사 "사망한 환자 접촉 후 발열" 진술..당국 경로 역학조사 중
고령 환자 많아 추가 감염 우려..방역당국, 해당 병원 동일 집단 격리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직원과 환자 등 50여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북구 만덕동에 있는 해뜨락 요양병원 직원 10명과 환자 42명 등 5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확진자 중에는 사망한 환자 1명이 포함됐는데 사후 진단검사에서 확진됐다.
역학 조사 결과 해당 요양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조무사(50대 여성·485번 확진자)는 지난 8일 병원에서 퇴근할 때 몸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스스로 체온을 잰 결과 38도 였다.
[https://youtu.be/0pFkCjt7LFE]
지난 12일 근육통 증상이 나타나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지난 12일 재검사를 받았고 13일 확진 통보를 받았다.
보건당국은 간호조무사가 확진되자 그가 일하는 요양병원 직원과 환자 261명을 모두 진단 검사했으며, 14일 오전 52명이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보건당국은 간호조무사의 감염경로와 최초 증상발현 시점, 이후 동선에 따른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간호조무사는 역학조사에서 "사망한 환자와 접촉한 뒤 열이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간호조무사라는 직업 특성 때문에 환자들과 밀접 접촉하는 경우가 많고 요양병원에 고령 환자가 많아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개연성이 높은 것으로 보건당국은 보고 있다.
해당 요양병원은 동일 집단 격리(코호트 격리) 조처됐으며, 직원과 환자는 이동 제한 통보를 받았다.
요양병원 확진자는 간호조무사를 포함하면 53명이 된다. 한 집단에서 50명이 넘는 대규모 확진 사례가 부산에서 발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보건당국은 만덕동에 있는 요양병원 11곳에 있는 1천400여 명을 전수 검사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14일 오전 11시 북구청 재난상황실에서 16개 구군을 영상으로 연결해 긴급 현장 대책 회의를 연다.
부산 북구 만덕동은 최근 확진자가 속출, 전국에서 처음으로 동(洞) 단위 방역 강화 조치가 이뤄진 곳이다.
만덕동에서는 식당과 목욕탕, 수영장 등지에서 수십 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지난 1일 부산 북구 만덕동 소공원 18곳을 모두 폐쇄하고, 지역 일반음식점과 휴게 음식점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를 의무화하는 집합 제한 명령을 내렸다.
osh9981@yna.co.kr
- ☞ "간호사에 섹시 유니폼이 웬 말"…이효리때도 그러더니
- ☞ '秋아들 의혹제기' 당직사병, 조선일보 언중위 제소
- ☞ "내 세상 같나" 與 직격에…진중권 "너희 세상 같아요"
- ☞ 변기물까지 마시다니…청소 직원 엽기행동 논란
- ☞ "어디든 따라가겠다"던 노부부, 한날한시에 하늘나라로
- ☞ 문 대통령 피격 공무원 아들에 답장…유족 "허탈"
- ☞ "소똥이 휴대전화 방사선 차단 효능이 있다?"
- ☞ '이재용 프로포폴 협박' 20대 징역 1년6개월 선고
- ☞ 봉준호 감독, 영진위 전 간부 제기한 손배소 승소
- ☞ 1년새 순자산 4배 급증한 유명 유튜버…영리한 절세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부산입항 러 선박서 11명 확진돼 회항조치…내국인 4명 접촉(종합) | 연합뉴스
- 지역발생·해외유입 동시확산 우려…100명 안팎 증가세 지속하나 | 연합뉴스
- 확진자 11명 러 선박, 방역당국 하선 요구 거부…결국 회항 조치 | 연합뉴스
- 코로나19 추석감염 사례 7건에 29명…"폭증은 억제됐다고 판단" | 연합뉴스
- 부산서 감염경로 불분명 2명 추가 확진 | 연합뉴스
- 코로나 증상 나타나고 2주뒤 확진되기도…조용한 전파 가능성↑ | 연합뉴스
- 독사에 200번 물려준 남자…몸 바쳐 '만능 해독제' 길 열었다 | 연합뉴스
- "차에서 안 내려줘요" 여친 신고에 음주 들통난 남친 실형 | 연합뉴스
- 교황 되고 싶다더니…트럼프, 교황 옷 입은 합성 이미지 게재 | 연합뉴스
- SNS에 여중생 뺨 때리는 학폭 영상 올라와…경찰 수사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