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FE 출시하자마자 국내외서 터치 오류 논란

채새롬 2020. 10. 16.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아이폰12를 겨냥해 내놓은 갤럭시S20 FE(팬 에디션)가 출시되자마자 국내외에서 터치 불량 논란에 휩싸였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 클리앙과 삼성 스마트폰 네이버 카페 등에서 갤럭시S20 FE를 미리 배송받은 사용자 일부가 터치 불량 이슈를 제기하고 있다.

폰아레나, 샘모바일 등 IT매체는 최근 현지 갤럭시S20 FE 소비자 일부가 터치스크린 오작동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0 FE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가 아이폰12를 겨냥해 내놓은 갤럭시S20 FE(팬 에디션)가 출시되자마자 국내외에서 터치 불량 논란에 휩싸였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넷 커뮤니티 뽐뿌, 클리앙과 삼성 스마트폰 네이버 카페 등에서 갤럭시S20 FE를 미리 배송받은 사용자 일부가 터치 불량 이슈를 제기하고 있다.

갤럭시S20 FE는 이달 6일부터 12일까지 사전예약을 거쳐 이날 정식으로 국내 출시됐다. 미국 등 다른 국가에서는 이달 초 먼저 출시됐다.

사용자들은 스크롤을 내릴 때 터치가 먹히지 않는다거나, 갑자기 마음대로 스와이프 되는 현상을 겪었다고 주장한다. 일부 사용자는 터치하지 않았는데도 화면이 눌리는 '고스트 터치'도 일어났다고 보고했다.

이는 앞서 갤럭시S20 FE가 출시된 미국 소비자들이 겪은 현상과 비슷한 증상이다.

폰아레나, 샘모바일 등 IT매체는 최근 현지 갤럭시S20 FE 소비자 일부가 터치스크린 오작동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 12일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업데이트 이후 터치스크린 문제가 해결됐다는 사용자도 일부 있지만, 여전히 같은 문제를 겪는 소비자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삼성전자 측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계속 사용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20 FE는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0의 보급형 모델로, 120㎐ 주사율,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 등 플래그십 성능을 갖추면서 가격을 80만원대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srchae@yna.co.kr

☞ '나를 위로하는 음식'…1위는 OOOㆍ2위는 치킨
☞ "조용히 삶 마감하겠다" '극단 선택 암시' 유명 시인 그후
☞ 이근 '두 달 천하'…섭외만 열올리다 제 발등 찍은 방송사들
☞ 대낮 만취 남성, 도로 한복판에 차 세우고 소변 봐
☞ 멍투성이로 숨진 16개월 입양아…세번 학대 신고 있었지만
☞ 조정래 "사죄안하면 법적책임" vs 진중권 "고소 기념 저술"
☞ 수십차례 훈방됐던 촉법소년 2명, 만14세 되자마자…
☞ 60대 남성, 공원서 점심 먹다가 까치에 두 눈 쪼여
☞ 테스형이 중국에? 해도 너무한 콘텐츠 베끼기
☞ 딸 사진 SNS에 올렸더니 "암이다"…병원 가보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