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사망자와 같은 날 백신접종한 주민 99명.."모두 이상 없어"

정경재 2020. 10. 21. 0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70대가 사망한 것과 관련해 보건당국이 같은 백신을 접종한 주민을 전수조사한 결과 모두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창군보건소는 숨진 A(78)씨와 함께 지난 19일 같은 민간 의료시설에서 동일한 백신을 접종한 주민 99명 모두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21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 보건소 동일 병원서 접종한 주민 전수조사..사망자 부검 예정
독감 접종(CG) [연합뉴스TV 제공]

(고창=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전북 고창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70대가 사망한 것과 관련해 보건당국이 같은 백신을 접종한 주민을 전수조사한 결과 모두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창군보건소는 숨진 A(78)씨와 함께 지난 19일 같은 민간 의료시설에서 동일한 백신을 접종한 주민 99명 모두 중증 이상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고 21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접종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대면해 건강 이상 유무를 묻는 방식으로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하루 뒤인 20일 같은 시설에서 백신을 접종한 주민 100명에 대한 전수조사는 이뤄지지 않았으나 현재까지 이상 반응이 신고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해당 백신은 보령플루Ⅷ테트라백신주(제조번호 A14720016)로 상온 노출로 효능 저하 우려가 제기되거나 백색 입자가 검출된 제품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독감백신 접종이 지난 19일부터 시작됐기 때문에 사망자를 포함한 (해당 의료시설의) 접종자는 200명"이라며 "현재까지 이들에게서 별다른 이상 반응이 나타나거나 보고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 19일 오전 고창군 상하면 한 의원에서 독감 백신을 맞은 뒤, 전날 오전 7시께 집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평소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으나 접종 당시에는 지병으로 인한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정확한 사망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이르면 이날 중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jaya@yna.co.kr

☞  경기도서도 독감 백신 접종 후 2명 사망
☞ 딸친구들 그루밍…주재하던 법정서 중형 받은 판사
☞ '잠수함서 여기자 성폭행ㆍ살해' 발명가 탈옥 생중계
☞ 큰소리 치더니…구급차 막은 택시기사 징역 2년
☞ "알몸사진 보내면 돈 돌려줄게" 피해자 우롱한 사기꾼들
☞ "왜 늦었어" 회칼로 아내 찌르고도 실형 면해…왜?
☞ 은마아파트 지하에 가스총 40여정…무슨 일이
☞ "갈 때가 됐어요" 가장 가난한 대통령의 은퇴
☞ 공지영 "지금 변사체로 발견돼도 자살이유 30가지쯤…"
☞ 에이즈 알고도 57명과 의도적 성관계한 남성 '경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