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 2022년까지 첨단산업단지 조성

김수현 2020. 10. 22.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남대와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 내 유휴 부지에 2022년까지 소규모 도시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선다.

교육부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는 한남대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내 일부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부와 국토부, 중기부는 한남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함께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강원대에 대해서도 연내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계획 [교육부 제공]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한남대와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 내 유휴 부지에 2022년까지 소규모 도시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선다.

교육부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는 한남대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내 일부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한다고 22일 밝혔다.

2개 대학은 강원대와 함께 지난해 8월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캠퍼스 혁신 파크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곳이다.

캠퍼스 혁신 파크 사업은 대학 내 남는 땅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기업 입주 공간을 건축해 산학연 협력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되기 위해 여러 평가 등을 거쳐야 하는데, 이 절차를 1년여만에 마친 것은 굉장히 빠른 속도"라며 "이제 본격적으로 산업단지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된 2곳 대학은 연내 사업에 착수해 2022년까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게 된다.

산업단지 면적은 한남대, 한양대 에리카가 각각 3만1천㎡, 7만8천579㎡로 대학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사업 시행자로 참여한다.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으로 기존 대학 부지인 자연 녹지지역(용적률 100%)을 준공업지역(용적률 400%)으로 변경해 캠퍼스 부지 활용도가 최대 4배 상승할 수 있다.

캠퍼스 혁신 파크 내 기업 임대 공간인 '산학연 혁신 허브'는 각 대학에 2만2천300㎡ 규모로 조성된다. 역시 2022년 기업 입주를 목표로 한다.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에 맞춰 각 대학도 사업 운영을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했다.

한남대는 정보통신, 문화 콘텐츠, 바이오 기술 등을 중심으로 2022년까지 250개 기업을 입주시키고 1천500여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는 지난달 대학과 유치 협약을 맺은 카카오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의 혁신기업을 유치하고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 등 신기술 창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부와 국토부, 중기부는 한남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함께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강원대에 대해서도 연내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porque@yna.co.kr

☞ 키우는 가축들에 수백차례 '몹쓸짓'… 짐승 같은 농부들
☞ "마음도 예뻐" BTS 비난한 중국, 송혜교 기부엔 찬사
☞ 눈시울 붉힌 '라면형제' 할아버지 "학대 이야기는…"
☞ 촛불 켜놓고 외출한 엄마…11살 아들이 화재신고
☞ '거대마차 끄는 말' 학대 논란…"전기로 움직여요"
☞ 멀쩡한 휠 부수고 교체권유…돈에 눈먼 타이어전문점
☞ "'인육 먹고싶다'던 외교관, 공금횡령·증거인멸 의혹도"
☞ 몸무게 317kg 30대의 한탄…살찐 원인은 '이것' 때문
☞ '잠수함서 여기자 성폭행ㆍ살해' 발명가 탈옥 생중계
☞ 에이즈 알고도 57명과 의도적 성관계한 남성 '경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