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고비 '핼러윈', 5월 클럽 집단감염 되풀이 우려

한성주 2020. 10. 23. 1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31일 핼러윈데이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방역의 고비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23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 브리핑에서 "핼러윈데이 주간이 일주일 정도 남았다는 보고를 오늘 아침 중대본회의에서도 했다"며 "지난 5월에 발생한 클럽 내 집단감염 같은 사례가 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점검을 하고 준비해야 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서울 강남 번화가 일대에 집합금지 명령 현수막이 걸렸다./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오는 31일 핼러윈데이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방역의 고비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23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 브리핑에서 “핼러윈데이 주간이 일주일 정도 남았다는 보고를 오늘 아침 중대본회의에서도 했다”며 “지난 5월에 발생한 클럽 내 집단감염 같은 사례가 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점검을 하고 준비해야 된다”고 말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핼러윈데이와 관련해 대응방안들을 마련해서 보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핼러윈데이가 제2의 클럽사태를 초래할 위험이 매우 크다”고 우려했다. 정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에서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억눌렸던 젊은 층의 활동 욕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며 “다음 주말에 클럽과 유흥시설을 단속해달라는 국민청원마저 올라올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서울시는 클럽을 비롯한 유흥시설에 대해 강화된 방역지침을 도입했다. 서울시가 지난 12일 발표한 지침에 따르면, 관내 ▲클럽 ▲감성주점 ▲콜라텍 등 춤을 추는 유흥시설은 1시간당 10분 또는 3시간당 30분간의 휴식시간을 가져야 한다.
castleowner@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