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의 마지막 등교.."못 돌봐줘서 미안해"

손하늘 2020. 10. 23. 2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어른이 없는 사이 음식을 하려다 화상을 입고 며칠 전 짧은 생을 마감한 '인천 형제'의 동생이 오늘 마지막 등교를 했습니다.

2학년 친구들이 학교 담장에 리본을 달아 배웅을 해줬고 이웃 주민들도 더 이상 아프지 말라고 위로했습니다.

손하늘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코로나19 사태로 학교에 가지 못하던 사이 사고를 당한 '인천 형제'의 초등학교에선 다시 등교 수업이 시작됐습니다.

체육 시간이 한창인 운동장 뒤편으로 2학년 동생을 추모하는 리본이 가득 걸렸습니다.

[교육청 관계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교에서 교직원과 학생들 마음 모아서…"

"친구야 사랑해"라는 문구 밑에 아이들은 각자의 인사말을 적었습니다.

한때 의식을 되찾기도 했던 동생은 갑자기 상태가 악화돼 화재 발생 한 달여만인 지난 21일 숨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운구차에 실려 마지막 등교를 했습니다.

[문구점 주인] "작은 애는 1학년 때 좀 오고 2학년 때는 코로나 때문에…(마음이) 너무 안 좋아요."

학교를 한 바퀴 돌아본 동생은 인천의 한 추모공원에 잠들었습니다.

화재로 그을렸던 형제의 집은 이제 말끔히 수리됐습니다.

[이웃 주민] "마음이 아프지. 마음이 얼마나 아프냐, 그 아이들 생각하니까…"

형제가 늘 킥보드와 함께 들르던 편의점의 주인도 동생을 애도했습니다.

[편의점 주인] "둘째가 죽었다고 해서, 나을 줄 알았는데 죽었다고 해서 많이 놀랐어요. 죽을 거라고 생각을 못 해서…"

온정의 손길은 그동안 계속 이어져, 지역의 복지재단에 2억여 원, 병원측에 5천여만 원의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병원과 재단측은 형의 치료가 완전히 끝난 뒤 후원금 사용처를 정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손하늘입니다.

(영상취재:현기택/영상편집:김가람)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손하늘 기자 (sonar@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0/nwdesk/article/5950343_32524.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