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정치에 뜻 없다"..김종인 "또 만날 일 없다"(종합)

홍정규 2020. 10. 27. 1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만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27일 "정치에 뜻이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의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를 마치고 나서 '정치에 뜻이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혀 뜻 없다. 나는 기업가"라고 답했다.

그러나 행사 이후 김 위원장과 김 대표가 각각 내놓은 발언만 보면 김 대표는 정치에 발 들일 생각이 없고, 김 위원장도 김 대표 영입을 포기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엔씨소프트 방문..공개 발언에선 게임 얘기만
엔씨소프트 방문한 김종인 비대위원장 (성남=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를 방문, 김택진 대표와 회의실로 이동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게임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2020.10.27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성남=연합뉴스) 홍정규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만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27일 "정치에 뜻이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의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열린 정책간담회를 마치고 나서 '정치에 뜻이 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전혀 뜻 없다. 나는 기업가"라고 답했다.

김 위원장도 행사 이후 기자들이 '김 대표와 또 만날 수 있겠나'라고 묻자 웃으면서 "뭐 때문에 추가로 만날 필요가 있겠어요"라고 되물었다.

김 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으로 거론된다는 질문에는 "기업과 관련해서 특별히 물어볼 게 있으면 만날 수 있겠지. 그러나 그 이외에 내가 만나야 할 상황은 없는 것 같다"고 답했다.

당 미래산업일자리특위 주도로 열린 행사 주제와 별개로 이들의 만남은 이목을 끌었다. 정치권에서 김 대표의 정계 진출 가능성이 거론돼왔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김 위원장이 지난 7월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차기 주자와 관련해 "당 밖에서도 꿈틀꿈틀거리는 사람이 있다"고 밝히고 나서 접촉한 외부 인사 중 한 명이다.

친근한 이미지로 '택진이형'이라는 별칭을 얻은 김 대표는 성공한 1세대 벤처 기업가로 꼽힌다.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그가 야권에 투신할 경우 국민의힘 입장에선 호재다. 김 위원장은 간담회를 앞두고 관련 자료를 꼼꼼히 챙겨보면서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행사 이후 김 위원장과 김 대표가 각각 내놓은 발언만 보면 김 대표는 정치에 발 들일 생각이 없고, 김 위원장도 김 대표 영입을 포기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의 공개 발언은 물론 비공개 간담회에서도 김 위원장과 김 대표 모두 정치 관련 언급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는 주로 김 위원장을 비롯한 당 관계자들이 묻고 김 대표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게임 산업은 규제가 심한데 어떤가"라는 질문에 "(정부가 하면) 받아들이고 극복할 수밖에 없다"고 답하는 등의 대화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한 참석자는 김 대표에 대해 "정치적 색채 없이 전문가·기술자다운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다만 다른 참석자는 "정치와 관련해 직접적인 표현이 오가지는 않았지만, 화두를 던지듯 고수들의 '밀고 당기기' 같은 인상을 받았다"고 풀이했다.

앞서 공개 발언을 통해 김 위원장은 김 대표가 구단주로 있는 NC다이노스의 창단 이후 첫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을 축하하면서 "엔씨소프트에서 게임만 만드는 게 아니라 AI(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상당히 집중적 연구를 하고 계신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마이크를 넘겨받은 김 대표는 "특위 목표가 미래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제공이라고 알고 있다. 게임 산업이 바로 그런 목표에 부합하는 산업"이라며 "게임 산업은 '디지털 액터(배우)'를 만드는 산업"이라고 설명했다.

인사말하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성남=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를 방문, 김택진 대표의 인사말을 듣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게임산업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2020.10.27 [국회사진기자단] zjin@yna.co.kr

zheng@yna.co.kr

☞ 배우 이아현, 세번째 이혼…입양한 아이들은?
☞ 공해·도둑·뱀 없다는 울릉도에 뱀 출몰…어디서 왔나
☞ 유승준 "잊혀진 중년 아저씨일뿐…영구 입국금지는 인권침해"
☞ 수면내시경 검사 중 사망…그 날 그 방에서 무슨 일이
☞ 위 속에서 '머리카락 1.5㎏' 꺼낸 10살 소녀의 사연
☞ 남미까지 몰려가 오징어 싹쓸이…중국 좀 말려주오
☞ 버스서 여성승객 나오게 촬영하며 음란행위 20대 집유
☞ 노태우 장녀 노소영, 내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큐레이터
☞ '원조 혼성그룹' 코요태, 이효리 프로듀싱 신곡…"레트로 감성"
☞ 물고문에 폭행까지…친구 숨지게 한 4명 중형 확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