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노컷뉴스

충남도 정책자문위,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최우수 정책 선정

예산 홍성=대전CBS 김화영 기자 입력 2020. 10. 27. 15:57

기사 도구 모음

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중인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을 최우수 정책으로 선정했다.

또 정책자문위원회는 이날 토크콘서트를 통해 민선7기 전국 최초로 시도했던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을 소개하고 우수 정책을 선정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충남도 2020정책자문회의 정기회의 개최(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중인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을 최우수 정책으로 선정했다.

충남도는 27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민선7기 주요 정책을 살펴보고 그동안의 활동을 공유하는 '2020년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대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을 병행했다.

양승조 지사와 정책자문위원 및 특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우수 활동위원 표창, 영상 상영, 토크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정책자문위원 5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도정 홍보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또 정책자문위원회는 이날 토크콘서트를 통해 민선7기 전국 최초로 시도했던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을 소개하고 우수 정책을 선정했다.

최우수 정책으로는 저출산 극복 정책의 일환인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 이름을 올렸다.

주거비 부담이 적은 주택을 공급해 결혼과 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입주 후 자녀를 두 명 이상 낳을 경우 임대료가 무료다.

현재 아산시 배방읍 일원 2만 5582㎡의 부지에 600가구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공사가 진행중이다.

이밖에 '3대 무상교육(고교 무상교육, 친환경 무상급식, 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충남 행복키움수당(만 36개월까지 월 10만 원)', '어르신 대중교통 이용 지원', '소상공인 4대 사회보험료 지원' 등도 우수 정책 모델로 선정됐다.

이 자리에서 양승조 지사는 "현장 전문가의 지혜와 경륜으로 더 좋은 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정책자문위원회는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며 "정책의 입안부터 집행 과정, 사후 단계까지 각 분야별로 도정을 함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는 다양한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을 추진해 정부의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도지사 공약이행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예산 홍성=대전CBS 김화영 기자] young1968@cbs.co.kr

저작권자ⓒ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