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 "나라의 미래가 걱정된다"는 MB의 미래.. [경향이 찍은 오늘]

이상훈 기자 2020. 10. 29. 18: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사진기자들이 ‘오늘’ 한국의 사건사고·이슈 현장을 포착한 보도사진 [경향이 찍은 오늘] 10월29일입니다.

■ MB 다음주 재수감

권도현 기자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의 회사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거액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29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7년이 확정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 앞에서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징역형이 확정됨에 따라 구속집행정지 중인 이 전 대통령은 11월2일 재수감될 예정입니다.

■ 정정순 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김영민 기자


지난 총선에서 회계부정 혐의를 받고 있는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북 청주 상당)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됐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무기명 투표로 실시된 체포동의안이 총 투표수 186명 가운데 찬성 167표, 반대 12표, 기권 3표, 무효 4표로 가결된 뒤 정 의원이 동료 의원들과 악수하며 회의장을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 공공의료 강화하라

권호욱 선임기자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노동·시민단체 회원들이 29일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에서 ‘2021년 보건의료 예산 분석 및 확충 요구안 발표 기자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공공병원 설립예산 0원’은 정부가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포기하겠다는 선언과 마찬가지”라며 비판했습니다.

■ ‘교육부-전교조’ 7년 만에 단체교섭 재개

권호욱 선임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오른쪽 네번째)과 권정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교육부-전국교직원노동조합 단체교섭 재개 회의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2013년에 교섭이 중단 된 뒤 7년 만에 교섭이 재개됐습니다.

■ 미국 유럽 증시 급락...코스피는?

김기남 기자


미국과 유럽의 증시가 급락했습니다. 29일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 지수 종가가 전날보다 18.59포인트(0.79%) 내린 2,326.6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증시가 3%이상 급락한 것에 비해 코스피 등 아시아지수 변동은 크지 않았습니다.

■ 낙태죄 전면폐지 촉구

이상훈 선임기자


낙태죄 전면 폐지를 촉구하는 사회주의 페미니스트 100인 선언 기자회견이 29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에서 열렸습니다. 참가자들은 작년 4월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헌법불합치를 결정하고, 밥무부 양성평등위원회가 낙태죄 폐지를 권고했음에도 정부가 낙태죄 존치안을 입법예고한 것에 대해 여성의 몸에 대한 국가통제를 반대한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이상훈 기자 dool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