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1

박원순 피해자, 이낙연에 공개질의.."도대체 뭘 사과하는 거냐"

최현만 기자 입력 2020.10.30. 19:58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서울·부산시장 선거 공천을 위해 당헌 개정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30일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이냐"고 물었다.

이낙연 대표가 전날(29일) 서울·부산시장 선거 공천 방침을 밝히면서 "특히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를 드린다"고 공개 사과했지만, 충분하지 않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낙연, '서울시장 선거 공천' 밝히며 "피해 여성께 마음 다해 사과"
피해자 A씨 "사건 공론화 이후 어떤 조치 취했나" 민주당 비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서울=뉴스1) 최현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서울·부산시장 선거 공천을 위해 당헌 개정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30일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이냐"고 물었다.

이낙연 대표가 전날(29일) 서울·부산시장 선거 공천 방침을 밝히면서 "특히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를 드린다"고 공개 사과했지만, 충분하지 않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피해자 A씨는 이날 '서울시장 위력 성폭력 사건 공동 행동'을 통해 낸 '박원순 성추행 피해 여성이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보내는 질문'을 통해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드린다'고 말씀하신 바 '피해 여성'에 제가 포함되는 것이 맞느냐"고 물었다.

자신을 명확하게 지목하지 않은 것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A씨는 또한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이냐"라며 "당 소속 정치인의 위력 성추행을 단속하지 못하신 것이냐. 지지자들의 2차 가해 속에 저를 방치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사과하는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사건의 공론화 이후 지금까지 집권 여당, 해당 정치인의 소속 정당으로서 어떤 조치들을 취하셨느냐"고 물어 민주당의 후속 조치가 충분치 않음을 비판했다.

아래는 A씨의 공개 질문 전문.

<박원순 성추행 피해 여성이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게 보내는 질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님께 질문 드립니다.

1. 당헌 당규 개정 전 당원 투표 관련, "피해 여성께 마음을 다해 사과드린다"고 말씀하신 바 '피해 여성'에 제가 포함되는 것이 맞습니까?

2. 도대체 무엇에 대하여 사과하신다는 뜻입니까?

- 당 소속 정치인의 위력 성추행을 단속하지 못하신 것입니까?

- 지지자들의 2차 가해 속에 저를 방치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사과하는 것입니까?

3. 사건의 공론화 이후 지금까지 집권 여당, 해당 정치인의 소속 정당으로서 어떤 조치들을 취하셨습니까?

4. 앞으로 저는 이 사과를 통해 어떤 변화를 맞이할 수 있습니까?

5. 우리 사회는 공당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6. 앞으로 사건의 진상 규명과 재발방지대책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실 계획입니까?

2020. 10. 30. 전 서울시장 비서

chm6462@news1.kr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