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캐나다 당국 "접촉 25% 줄여달라" 호소

조재용 2020. 10. 31.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나다 보건 당국은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국민 사이 일상 접촉을 25%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테레사 탬 최고공중보건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새로 마련한 코로나19 추이 예측 모델을 제시하고 이같이 당부했다고 캐나다 통신 등이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 수준 접촉 땐 하루 신규환자 8천명으로 급증" 경고

(밴쿠버=연합뉴스) 조재용 통신원= 캐나다 보건 당국은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국민 사이 일상 접촉을 25%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테레사 탬 최고공중보건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새로 마련한 코로나19 추이 예측 모델을 제시하고 이같이 당부했다고 캐나다 통신 등이 전했다.

탬 보건관은 국민 간 상호 접촉이 현재 수준으로 지속되면 12월 들어 코로나19의 일일 신규 환자가 8천 명까지 급증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접촉을 권고대로 줄일 경우 신규 발생을 2천 명 선으로 통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캐나다의 일일 코로나19 신규 발생은 이달 초 2천 명 선으로 늘어난 뒤 가파른 증가세를 보여 이날 처음 3천 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캐나다에서는 코로나19 2차 확산이 본격화해 신규 환자가 지난봄 1차 확산 때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당국은 설명했다.

탬 보건관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더 늘리거나, 설사 현재 수준을 유지하더라도 코로나19 증가세가 가파르게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들어 결혼식이나 장례, 비공식 사적 모임들이 코로나19 집단 전파의 진원지로 나타나고 있다며 상당수 사례가 다수 환자가 발생한 슈퍼 전파자 역할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지역별로 규제 강화나 봉쇄 조치가 추가로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이날 현재 캐나다의 코로나19 환자는 전날보다 3천214명 증가, 총 23만1천999명으로 집계됐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이 중 19만3천937명이 회복했고 2만7천894명이 치료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사망자는 총 1만110명에 달했다.

토론토의 한 코로나19 검사소에 늘어선 대기 줄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jaeycho@yna.co.kr

☞ 속옷 훔쳐보려 남의 집 들어갔다 '펫캠'에 찍혀 들통
☞ 베일 벗은 인천 '새우타워'…'참신한 볼거리' vs '세금 낭비'
☞ 김정재 "박원순, 무릎에 입술 맞추고"…與 고성
☞ 시골마을 4가구 나란히 쌍둥이 출산…아빠는 모두 '같은 직업'
☞ 호날두, 코로나19 감염 19일 만에 다시 검사했더니…
☞ 이탈리아서 딸 잃은 부모의 절규…"외교부는 어디 있나요"
☞ "스팸뚜껑·빨대, 널 산 적은 없는데"…일회용품 반납운동 확산
☞ 지구촌 전체 GDP 7만 배짜리 '노다지' 광물 소행성 발견
☞ 엄마와 초등생 쌍둥이 의식 잃은 채 발견…"위독한 상태"
☞ '샤이 트럼프 있나, 없나'…미 여론조사 전문가도 의견 분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