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경찰, 집안에서 통돼지 해체 베트남인 잇따라 체포

박세진 입력 2020. 11. 1. 1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에 기능실습생으로 들어온 베트남인들이 집안에서 통돼지를 해체하다가 잇따라 적발됐다.

일본 경찰은 이들 베트남인이 올해 군마(群馬)현 등에서 발생한 가축도난 사건과 연관됐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일본 경찰은 올해 들어 군마와 사이타마 등 일본 간토(關東) 지역의 농가에서 가축과 과일 도난 사건이 잇따르고 있지만 아직 범행의 전모를 파악하지 못한 상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발생한 대규모 가축 도난 사건 연관성 수사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일본에 기능실습생으로 들어온 베트남인들이 집안에서 통돼지를 해체하다가 잇따라 적발됐다.

일본 경찰은 이들 베트남인이 올해 군마(群馬)현 등에서 발생한 가축도난 사건과 연관됐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1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사이타마(埼玉)현 경찰은 자신이 사는 아파트에서 돼지를 해체한 혐의로 베트남 국적의 29세 남자를 체포했다.

경찰은 이 남자가 해체한 돼지고기를 시중에 팔아 왔을 가능성도 조사 중이다.

기능실습생으로 일본에 입국한 이 베트남인은 올해 7∼8월 사이에 아파트 욕실에서 불법으로 돼지를 해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출입국관리법 위반으로 입건해 조사 중이던 이 베트남인의 스마트폰에 돼지를 잡는 사진이 있는 것을 보고 추궁해 아파트에서 돼지를 해체했다는 진술을 받아냈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일본 사이타마현 경찰이 1일 집안에서 돼지를 해체한 혐의로 체포한 베트남 국적의 29세 남자가 거주해온 아파트 전경. 집 앞에 바비큐용으로 보이는 석쇠가 놓여 있다.

이 베트남인은 경찰에서 "SNS를 통해 다른 베트남인으로부터 1만5천엔에 돼지 한 마리를 샀다"며 집안에서 해체해 친구들과 함께 모두 먹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경찰은 스마트폰에 돼지고기를 판다고 암시하는 메시지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다른 베트남인에게 팔았는지 등 추가 혐의를 추궁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28일 군마현에서도 베트남 국적의 20~30대 기능실습생 4명이 아파트에서 불법으로 돼지를 해체한 혐의 등으로 체포됐다.

군마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인 지난해 10월 현재 기능실습생 등으로 4만여 명의 외국인 근로자가 거주할 정도로 외국인이 많이 사는 곳이다.

이 가운데 20%가량이 제조기업에서 일하는 베트남인이다.

일본 경찰은 올해 들어 군마와 사이타마 등 일본 간토(關東) 지역의 농가에서 가축과 과일 도난 사건이 잇따르고 있지만 아직 범행의 전모를 파악하지 못한 상태다.

(도쿄 교도=연합뉴스) 일본 군마현 경찰이 지난달 28일 집안에서 통돼지를 해체한 혐의로 체포한 베트남인 4명의 범행 관련 증거로 공개한 식칼과 냉동고기.

경찰 집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접수된 도난 피해는 군마현에서 돼지 약 710마리, 닭 140여 마리, 배 약 5천400개에 달한다.

이밖에 사이타마, 도치기, 이바라키현 등에서도 가축과 과일 도난 피해가 보고됐다.

일본 경찰은 여러 범죄조직이 조직적으로 현(縣) 경계를 넘나들면서 가축과 과일 등을 훔치는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교도통신은 베트남인 기능실습생 파견 업무를 관장하는 단체 관계자 말을 인용해 "(일본에서 베트남인은) 근면하고 성실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며 "일부 사람들의 범죄 때문에 한 묶음으로 편견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parksj@yna.co.kr

☞ "우유배달부 출신 최고 제임스 본드" 숀 코너리 추모 열기
☞ 나경원 "원정출산·이중국적 공격받던 아들, 곧 입대"
☞ 홍콩 네티즌, 배우 앤 해서웨이에 악플 공격…이유는
☞ 산부인과 전문의 美 입양한인 "친모 임신·출산 어땠을까"
☞ 해병대 창설 71년만에 첫 여군 헬기 조종사 탄생
☞ 17년전 유승준 입국금지 문제없다던 인권위…다시 판단한다면
☞ 봉사점수로 시작된 인연…청년과 구순 참전용사의 10년
☞ 미국 여자농구-여자축구 최고 스타 커플 '우리 결혼 약속했어요'
☞ 6·25가 중국 영웅들의 항미원조? K팝 아이돌들의 역사도발
☞ 서울·광주 주차요금 대폭 인상키로…주민 "코로나 불경기인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