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공항 화장실 출산아 살해한 뒤 유기한 20대 여성 체포

박세진 입력 2020. 11. 2.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던 한 여대생이 공항 화장실에서 혼자 출산한 아기를 숨지게 한 사건이 일본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도쿄 경시청은 2일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여아를 숨지게 한 뒤 도심 공원에 묻은 혐의로 고베(神戶)시에 거주하는 23세 여성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이 여성은 홀로 낳은 아이를 숨지게 한 뒤 손가방에 담아 히가시신바시의 이탈리아공원으로 가져가 묻었다고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졸업을 앞두고 있던 한 여대생이 공항 화장실에서 혼자 출산한 아기를 숨지게 한 사건이 일본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도쿄 경시청은 2일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여아를 숨지게 한 뒤 도심 공원에 묻은 혐의로 고베(神戶)시에 거주하는 23세 여성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경찰에 따르면 의류 판매점에서 아르바이트 점원으로 일하는 이 여성의 범행은 약 1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해 11월 8일 도쿄도 미나토(港)구 히가시신바시(東新橋)에 있는 이탈리아공원에서 행인이 땅 위로 삐져나온 사체 일부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당시 숨져 있던 아이는 탯줄이 붙은 채로 알몸 상태였고, 부검을 통해 질식사로 확인됐다.

도쿄 하네다공항 여객 터미널 전경.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경찰은 공원 주변의 방범 카메라 영상을 토대로 사체를 유기한 범인 추적에 나서 근 1년 만에 범인을 특정하는 데 성공했다.

경찰은 이 여성이 효고(兵庫)현에 소재한 사립대 경영학부 4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해 11월 3일 고베공항에서 항공편으로 하네다공항에 도착한 뒤 공항 내 다목적 화장실에서 출산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홀로 낳은 아이를 숨지게 한 뒤 손가방에 담아 히가시신바시의 이탈리아공원으로 가져가 묻었다고 한다.

이 여성은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던 지난해 직장을 구하기 위해 하네다공항을 통해 몇 차례 도쿄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요미우리신문은 이 여성이 작년 9월 효고현에 있는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았지만 관할 지자체에 임신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다며 임신 사실을 감춘 경위를 경찰이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parksj@yna.co.kr

☞ 개그맨 박지선 자택서 모친과 사망…"경위조사 중"
☞ 자동차 엔진 이상해 열어보니 3m뱀이 똬리 틀고
☞ '드라마 홍보 물의' 이병 박보검 '주의 조치'
☞ "왜 그랬을까"…'살인의 추억' 되새긴 56세 이춘재
☞ 광양서 남원까지 '무면허 광란질주'…실탄 쏴 잡았다
☞ 표범 만지다 두피까지 벗겨져…위험한 체험프로그램
☞ 내달 결혼하는 김솔희 KBS 아나운서는…
☞ "숀 코너리 치매 앓아…더이상 삶이 아니었다"
☞ 중년남성 지하철서 '턱스크 음주'…지적받자 흡연까지
☞ 주차타워 점검하던 관리소장 평행추에 깔려 숨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