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주유소 편하게 이용하세요"..장애인 위한 착한 주유소

2020. 11. 5.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요즘 주유소들, 운전자가 스스로 기름을 넣는 셀프로 바뀌는 곳이 많은데, 장애인 운전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경기도 용인시는 이렇게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주유소와 손잡고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몸이 불편한 정미애 씨는 일반 주유소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셀프주유소를 자주 찾습니다.

하지만, 휠체어를 차에서 꺼내야 하고 높게 달린 주유기 버튼을 누르기도 쉽지 않아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 인터뷰 : 정미애 / 경기 용인시 - "셀프주유소가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다른 주유소보다는 좀 싸잖아요. 그런데 아무래도 불편함이 있죠. 뒤차들한테 죄송스럽기도 하고…."

경기도 용인시가 이렇게 셀프주유소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을 돕기 위해 한 정유회사와 힘을 모았습니다.

용인 지역 15곳의 셀프주유소를 우선 선정해 장애인 운전자가 주유소를 방문하면 주유원이 직접 나와 주유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인터넷 혹은 모바일을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 뒤 카드를 제시하거나 자동차 앞면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백군기 / 경기 용인시장 - "장애 없는 셀프주유소와 같은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사업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용인시는 현재 15개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타오일 캠페인을 점차 확대 시행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엄태준 VJ 영상편집 : 최형찬

#MBN #용인시장애인셀프주유지원 #S-OIL업무협약 #스타오일멤버쉽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