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헬스조선

'이렇게' 살면 수명 최대 15% 늘어.. 미국 연구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0. 11. 05. 10:54 수정 2020. 11. 05. 10:58

기사 도구 모음

낙관적인 생각을 하면 오래 살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낙관적으로 생각하면 삶에 관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실천하는 생활습관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연구를 진행한 리위나 리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인생에 관해 낙관적으로 생각하면 오래 살 가능성이 커진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낙관적으로 생각하면 오래 살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낙관적인 생각을 하면 오래 살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보스턴대학 연구팀은 성인 약 7만 명을 대상으로 생활 및 건강습관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시행했고 10~30년간 추적 관찰했다. 그 결과, 낙관적인 생각을 자주 하는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평균 11~15% 수명이 더 길었다. 낙관적인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오래 살 가능성이 1.5배 높았고, 낙관적인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오래 살 가능성이 1.7배 높았다. 연구팀은 낙관적으로 생각하면 삶에 관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실천하는 생활습관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연구를 진행한 리위나 리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인생에 관해 낙관적으로 생각하면 오래 살 가능성이 커진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위스콘신대학 매디슨캠퍼스의 신경정신과 교수 리차드 데이비슨은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갖기 위해선 명상이 도움이 된다”며 “매일 아침과 저녁으로 몇 분이라도 꾸준히 명상하면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Proceedings’에 게재됐고 미국 방송사 ‘CNN’이 최근 보도했다.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