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지진 우려 부른 '악취' 또.."농도 200배" 원인은 몰라

김주동 기자 2020. 11. 5. 1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5개월째 악취 신고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당국이 또 한번 냄새 물질을 채취했다.

4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가나가와 현 요코스카 시는 지난달 26일 채취한 공기에서 휘발유 연소 시 나오는 성분인 이소펜탄, 펜탄, 부탄이 일반공기 중 농도에 비해 90~200배 검출됐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가나가와 현에서 5개월째 악취 신고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당국이 또 한번 냄새 물질을 채취했다. 휘발유를 태울 때 나오는 화학 성분이 일반공기 중 농도의 최대 200배까지 나왔다. 다만 원인은 여전히 미스터리다.

/사진=니혼테레비 방송뉴스 보도 화면

4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가나가와 현 요코스카 시는 지난달 26일 채취한 공기에서 휘발유 연소 시 나오는 성분인 이소펜탄, 펜탄, 부탄이 일반공기 중 농도에 비해 90~200배 검출됐다고 밝혔다.

10월 26일 이 지역에서는 "고무 탄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30건가량 있었고, 소방국 청사 등 3곳에서 악취 나는 공기를 채취했다.

현 관계자는 "기존보다 고농도지만 악취를 느낀 시간이 짧아 바로 건강에 영향 줄 우려는 없다"고 말했지만, 이러한 물질이 많이 검출된 이유는 여전히 밝히지 못했다.

앞서 지난달 13일 같은 현의 요코하마 시는 하루 전 신고를 받고 채취한 공기에서 역시 휘발유 연소 시 나오는 성분이 일반공기 농도의 10배가량 나왔다고 밝힌 바 있다.

도쿄에서 남쪽으로 55㎞가량 떨어진 곳인 가나가와 현의 미우라반도 주변에서는 지난 6월 이후 5개월째 "가스 냄새" "생선 상한 내" 등 악취 신고가 이어진다.

이 때문에 대지진 전조설, 석유탱크 누출설 등이 돌며 사람들의 불안감도 커진 상태다. 악취 문제가 장기화되면서 지난달 23일에는 구로이와 유우지 가나가와 현 지사와 고이즈미 신지로 환경상(장관)이 만나 중앙정부·지방정부가 함께 원인 규명 나서기로 했다.

[관련기사]☞ 법정서도 음란행위…12세 소년 성추행 美판사 "난 포르노 중독자"박성광 "지선아, 나중에 또 같이 개그하자"…발인 앞두고 애도유현상 "아내 최윤희 차관, 새벽 3시반에 일어나 밥차려주고 출근"코로나 세졌다…정은경이 봄부터 걱정했던 그때가 왔다경합주 한곳만 이겨도 바이든 당선…트럼프 소송이 '변수'
김주동 기자 news9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