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년 올림픽 테스트겸 도쿄서 8일 첫 국제대회 개최

권영미 기자 2020. 11. 6. 21: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내년 도쿄올림픽(7.23~8.8)에 대한 시험삼아 오는 8일 국제체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AFP통신이 6일 보도했다.

친선대회 성격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일본, 미국, 러시아, 중국의 팀들이 참가한다.

체조대회는 일본 정부 관리들이 코로나19 백신이 없거나 널리 사용될 수 없는 상황이라도 내년 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중러일 4개국 체조 친선대회..2주 격리면제
도쿄올림픽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일본이 내년 도쿄올림픽(7.23~8.8)에 대한 시험삼아 오는 8일 국제체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AFP통신이 6일 보도했다.

친선대회 성격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일본, 미국, 러시아, 중국의 팀들이 참가한다. 지난 3월 2020년 도쿄올림픽이 연기된 이후 수도 도쿄에서 열리는 첫 국제 스포츠 행사다.

체조대회는 일본 정부 관리들이 코로나19 백신이 없거나 널리 사용될 수 없는 상황이라도 내년 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일본 정부는 그간 올림픽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계획들을 세심히 연구해왔다.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외국인 체조 선수들은 전세기를 타고 일본으로 와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다른 승객들과 분리됐다. 이들은 일본 입국 후 72시간 이내에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2주간의 격리는 면제됐다.

지난해 세계선수권에서 3관왕에 오른 니키타 나고르니 러시아 체조선수는 6일 기자들에게 "이번 대회는 나의 올해 첫 경기"라면서 "우리들에게는 경기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대회는 올림픽이 열려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이벤트"라면서 "성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ungaung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