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겨울엔 '빨간옷' 어때?..로제·강다니엘 '레드 패션' TIP

마아라 기자 2020. 11. 7. 0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가을겨울 옷차림을 고민 중이라면 '빨강'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2020 F/W 시즌 런웨이에는 빨간색을 활용한 다양한 패턴 의상들이 등장했다.

빨간색을 사용한 패턴 중 체크는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무늬다.

레드벨벳 조이는 패션 화보에서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빨간색 원피스를 착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그룹 블랙핑크 로제 인스타그램, 강다니엘 화보(코스모폴리탄)

올해 가을겨울 옷차림을 고민 중이라면 '빨강'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2020 F/W 시즌 런웨이에는 빨간색을 활용한 다양한 패턴 의상들이 등장했다. 원피스, 롱 코트는 물론 남성 니트, 재킷 등도 강렬한 레드 컬러를 내세웠다.

/사진=구찌, 생 로랑, 베르사체, 버버리 2020 FW 컬렉션

빨간색을 사용한 패턴 중 체크는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무늬다. 이 밖에도 스트라이프, 기하학적 프린트, 도트 등으로 장식한 다양한 레드 패션을 시도해 보자.

트렌드에 민감한 스타들이 먼저 선보인 '레드 패션'을 소개한다.

◇레드 체크, 셋업 또는 포인트로 강렬하게
그룹 블랙핑크 로제, 배우 한지민, 정수정(크리스탈) /사진=인스타그램, 머니투데이 DB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는 빨간색 글렌체크가 돋보이는 재킷 룩을 선보였다. 그는 체크 재킷에 같은 패턴의 스키니 스카프와 시스루 톱을 입고 검정 쇼츠와 브라톱을 레이어드해 강렬함을 더했다.

배우 한지민은 네이비와 레드가 섞인 체크무늬 원피스 룩을 연출했다. 그는 캐주얼한 느낌의 원피스를 허리 스트링으로 핏을 조절하고 빨간색 펌프스를 매치해 차려입은 룩으로 완성했다.

배우 정수정은 블랙 터틀넥과 가죽 롱부츠 차림에 빨간색 체크무늬 미니스커트를 포인트로 활용했다. 그는 몸에 밀착되는 블랙 톱으로 스커트의 A라인과 컬러감이 강조되도록 했다.

◇체크 말고? 스트라이프·기하학적 패턴으로 개성 UP
그룹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리사 /사진=인스타그램, 코치
폭이 좁은 스트라이프는 몸매를 슬림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는 스트라이프 니트 크롭톱에 니랭스 스커트를 매치했다. 위아래 다른 패턴 의상이지만 컬러를 맞춰 통일감을 연출했다.

레드벨벳 조이는 패션 화보에서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빨간색 원피스를 착용했다. 조이는 비비드한 컬러의 원피스에 베지이색 가방을 들어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다.

스트리트 웨어에 레드 패턴 아이템을 활용하면 강렬함을 배가한다. 리사는 흰색 민소매에 가죽 코르셋과 빨간색 팬츠를 매치했다. 여기에 그는 워커 부츠를 신어 펑키한 무드를 물씬 풍겼다.

◇남성복에 레드?…패턴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왼쪽 상단부터)그룹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카이, 가수 강다니엘 /사진=W매거진, 코스모폴리탄, 인스타그램
도트 또는 체크무늬의 레드 의상은 남성복에 다소 과하게 느껴질 수 있다. 룩 전체보다는 셔츠나 재킷, 니트 하나만 포인트로 활용하면 부담스럽지 않다.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는 브라운 재킷 안에 빨간색 도트 패턴의 리본 원피스를 입어 중성적인 룩을 연출했다. 실키한 소재와 리본이 투박해 보일 수 있는 재킷의 분위기를 중화한다.

재킷이나 니트를 오버핏으로 선택하면 부드러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엑소 카이처럼 재킷으로 포인트를 연출하거나 가수 강다니엘처럼 어깨 선이 둥근 니트를 입어보자.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패턴 니트에 블랙 데님진이나 코팅진을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물에 빠뜨린 자폐아 아들 구조되자…엄마는 또 빠뜨려 익사시켰다'채영 열애설' 타투이스트 침화사 누구…'채영과 18살 차이'잡아먹은 물뱀이 목 뚫고 탈출…식사하려다 사망한 왜가리20대 인도 여성, 의료진에 집단 성폭행 후 사망…병원은 "여성이 정신질환""바이든 13만표 나오는 동안 트럼프 0표"…美 '대선음모론' 사실일까
마아라 기자 aradazz@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