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4∼5일내 바이러스 사멸"

김잔디 2020. 11. 11. 1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가 임상 시험에서 4∼5일 이내에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효과를 냈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1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임상 시험 중간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정진 회장, MBC 라디오서 개발 현황 및 임상 경과 공개
셀트리온 "경증환자 임상 1상서 초기 치료 효과 확인"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 1상서 회복기간 44% 단축" (서울=연합뉴스) 셀트리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가 임상 1상 시험에서 경증 환자의 증상 회복 기간을 절반 가까이 단축했다고 6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이달 5∼6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0 대한감염학회·대한항균요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CT-P59 경증환자 대상 1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임상에 참여한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김진용 전문의가 구두로 발표했다. 2020.11.6 [셀트리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가 임상 시험에서 4∼5일 이내에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효과를 냈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1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임상 시험 중간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서 회장은 "지금까지 임상을 해봤던 결과를 보면 4∼5일이면 몸 안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 사멸된다"며 "중증으로 발전하거나 장기 손상 환자로 발전할 확률을 없애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서 회장의 이날 발언은 경증 환자 대상의 CT-P59 임상 1상에 관한 것이다.

이에 앞서 셀트리온은 한국과 유럽의 3개 임상시험 기관에서 코로나19 초기 경증환자 18명을 대상으로 CT-P59의 안전성과 내약성, 임상 증상 변화 및 바이러스 변화를 평가했다. 그 결과 약물 투여 이후 증상 회복까지 걸린 평균 시간이 위약군 대비 44% 단축되는 등 초기 치료에 효과를 보였다.

이런 결과는 '2020 대한감염학회·대한항균요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됐고 지난 6일 셀트리온이 공개한 바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현재 임상 2상과 3상을 하고 있으며, 4∼5일 이내 바이러스 사멸한다는 결과는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1상 내용"이라고 부연했다.

서 회장은 이날 라디오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생산에 돌입했으며, 올해 안에 임상 결과가 나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건부 승인도 신청하겠다고 강조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생산 공정 검증을 위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대량 생산에 착수한 상태다.

서 회장은 "임상 2상이 연내 종료돼 효과와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하면 12월에 조건부 승인을 신청할 것"이라며 "이미 10만 명 정도 코로나19 환자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약을 생산했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국내는 이 정도로 충분할 것으로 본다"며 "해외 공급을 위해 최대 150만 명에서 200만 명분을 생산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jandi@yna.co.kr

☞ 35살 청년과 결혼한 81살 할머니 "우리는 격정적…"
☞ '전설의 심해어' 120㎏짜리 돗돔 부산공동어시장 등장
☞ 이방카 친모 "트럼프! 패배 인정하고 골프나 쳐요"
☞ 가족 장례식장 가다 무단횡단 50대 '쾅'…잇단 비극
☞ 멜라니아도 불복?…"차기 퍼스트레이디에 연락안해"
☞ 법원 부장판사 회식 중 쓰러져 숨져…경찰, 사인 조사
☞ 수천 번 되새긴 '인상착의'…퇴근길 형사 앞에 나타나
☞ 75살-36살 백만장자 부부 28번 실패 끝 쌍둥이 '감격'
☞ 장애인들은 왜 앤 해서웨이에 화가 났나
☞ LA폭동 보고 정치 뛰어든 은주씨, '선거의 여왕' 되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