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신촌캠퍼스 코로나 비상..확진자 11명으로 증가(종합)

송은경 2020. 11. 18. 2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연세대 신촌캠퍼스 학생이 4명에서 11명으로 늘어났다.

연세대는 18일 소속 학생 7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연세대가 공개한 동선에 따르면 공대 소모임 관련 확진 학생들은 이달 10∼17일까지 제1공학관, 제4공학관, 학생회관, 한경관, 위당관 등을 방문했다.

이달 들어 연세대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면서 현재까지 최소 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송은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연세대 신촌캠퍼스 학생이 4명에서 11명으로 늘어났다.

연세대는 18일 소속 학생 7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이 가운데 공대 소모임 관련 추가 확진자만 6명에 이른다.

신규 확진자 4명은 12일 저녁 신촌 음식점 소모임에 참석했던 학생들이다. 이 소모임에 참석한 4명이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날 4명이 추가된 것이다.

당시 식사 자리에는 이들 외에도 최소 12∼13명의 학생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세대 관계자는 "공대 소모임 참가자들은 현재 모두 검사를 완료했으며, 확진 판정을 받은 8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다.

다른 2명은 기존 음식점 방문 확진자에 의한 2차 감염으로 추정된다고 연세대 측은 전했다. 나머지 1명은 공대 소모임 관련 확진자는 아니지만 음악관 내 여러 연습실을 방문한 학생으로 확인됐다.

연세대가 공개한 동선에 따르면 공대 소모임 관련 확진 학생들은 이달 10∼17일까지 제1공학관, 제4공학관, 학생회관, 한경관, 위당관 등을 방문했다. 학교 측은 이들이 방문한 공간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대 공학원에서도 전날 외부업체 근무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지난 12∼13일 중앙도서관, 공학원, 학생회관 등을 방문했다.

연세대는 "추가 밀접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며 "교내 구성원들은 발열체크 등 개인 방역에 특별히 유의하고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를 권고한다"고 안내했다.

이달 들어 연세대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면서 현재까지 최소 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chic@yna.co.kr

☞ 신라 고분 위에 주차한 20대…사흘 후 한다는 말이
☞ 최진실 아들 환희, 가수로 데뷔…자작곡 '디자이너'
☞ "동생 울 때마다 아빠가 목 졸랐다" 장남 증언 나왔다
☞ 산책하다 강에 뛰어든 소방관…극단적 선택 시민 구조
☞ 엄마인가 아빠인가…성전환 남성 아이 출산
☞ '람보르기니 경찰차' 전격 공개…특수 임무는
☞ '입이 떡' 열네살 소년 키가 '2m21㎝'…기네스북 올라
☞ 아프리카 사는 멸종위기종 뱀 제주서 구조…어쩌다 이곳까지
☞ 지구에 단 한 마리 남은 '하얀 기린' 포착
☞ 피임주사 대신 독감백신 맞아 임신…110억 배상 판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