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대학가 코로나 비상..서강대 이어 연세대도 출입 통제·비대면 전환

김주연 2020. 11. 20.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강대에 이어 연세대도 캠퍼스 출입을 통제하고 대면으로 진행되던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키로 했다.

20일 연세대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는 30일부터 실험·실습·실기와 체육 수업을 포함한 학부과정 전체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인 지난 18일 서강대도 대면 수업을 받은 학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자 모든 수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연세대 코로나 확진자 잇따라 발생 - 19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의 모습. 2020.11.19 연합뉴스

서강대에 이어 연세대도 캠퍼스 출입을 통제하고 대면으로 진행되던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키로 했다. 서울 서대문구 신촌 대학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가 커지면서다.

20일 연세대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는 30일부터 실험·실습·실기와 체육 수업을 포함한 학부과정 전체 수업을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교내 출입 통제도 강화하기 위해 “학생회관, 식당, 은행 등 필수시설만 운영하며 학생 동아리 시설 출입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다. 다만 대학원이나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은 자체 심의 후 비대면 수업 전환을 결정키로 했다.

또한 연세대는 다음달 7일과 8일 열리는 학부 수시모집 논술시험을 진행한 뒤 9일에는 교내 전체 방역을 진행한다.

이날 연세대 학생모임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7명이 늘어나면서 누적 확진자는 총 19명이다. 대학생 15명과 이들의 가족 2명, 식당 직원 1명, 대학 건물 출입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전날인 지난 18일 서강대도 대면 수업을 받은 학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자 모든 수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학사공지에 따르면 서강대는 19일 오후 3시 수업부터 다음달 7일까지 예정된 모든 수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서강대는 다음달 8일부터 실시되는 기말고사 진행 방식을 오는 25일 코로나19 대책위원회에서 결정할 예정이다.

서강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대면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 1명이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뒤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홍익대에서도 지난 18일 서울캠퍼스 제2기숙사에서 학생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학교 측은 동선과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고 건물 방역 조치에 나섰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