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뉴시스

우리공화당 제주도당 "박근혜 대통령 향한 정치 살인 중단하라"

강경태 입력 2020.11.21. 19:05

우리공화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살인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우리공화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고 말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반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1일 오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서 기자회견
[제주=뉴시스]우리공화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21일 오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우리공화당 제주도당 제공) 2020.11.21.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강경태 기자 = 우리공화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적 살인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우리공화당 제주도당은 이날 오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겠다’고 말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반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신구범 전 제주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은 억울하게 탄핵을 당해 옥살이를 하고 있는데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을 제대로 논의한 적 있는가”라며 “언론에서 한 마디 했다는 구실로 석 달이 되지 않고 탄핵이 돼 버렸다”고 주장했다.

신 전 지사는 “보수가 권력을 잡으면 이런 일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이승만 전 대통령과 박정희 전 대통령이 만든 대한민국 건국과 산업화의 바탕에서 국민의 안전과 평안을 위해 노력한 게 보수세력”이라며 “인류가 만든 전통과 관습을 존중하며, 지키고 우리의 삶을 바꿔가기 노력하는 것이 보수의 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넘어 그런 나라를 바로 세울 수 있는 게 우리공화당이다”라며 “진실의 편에 서달라”고 강조했다.

신 전 지사는 “우리나라 역사가 정치에 의해 잘못된 길로 이미 접어들고 있고, 이를 바로 잡
겠다는 것이 우리공화당이다”라며 “타협하지 않고 분명한 보수의 길을 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문대탄 우리공화당 고문은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무엇을 잘못했다고 대신 나서서 사과를 하는 것이냐”라며 “국민의힘은 가짜 보수, 거짓말 보수다”고 비판했다.

문 고문은 “새싹이 바위를 들며 자라듯 우리공화당이 나무의 새싹이 되겠다”며 “세상은 숫자가 많다고, 돈이 많다고 이기는 게 아니다. 오직 진실이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tk2807@newsis.com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