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부산시장 출마선언 이언주 향해 "훌륭한 분"

서진욱 기자 입력 2020. 11. 23.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언주 전 의원에 대해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이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이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 축사에서 "이 전 의원은 의지가 강하고 한 번 집착하면 그걸 실현하려는 성격의 소유자"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농·축산인을 초청해 열린 민생정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언주 전 의원에 대해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이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이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 축사에서 "이 전 의원은 의지가 강하고 한 번 집착하면 그걸 실현하려는 성격의 소유자"라고 말했다. 이날 출팜기념회는 이 전 의원이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자리다.

그러면서 "오늘 펴낸 책을 완전히 읽지 않았지만 부산이라는 도시를 어떻게 끌어갈 것이냐는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 끝에 출판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자신이 19대 국회 때 이 전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아 20대 국회가 끝날 때까지 후원회장직을 유지한 인연도 소개했다. 김 위원장은 "(이 전 의원은)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 전 의원의 정치 행보에 많은 성공이 있길 격려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살점 하나도 없는 사람 다리 뼈…체포된 독일 교사, 식인 살인했나'폐암 말기' 김철민 "벼랑 끝에 서 있다…여유 없어 못한 것, 한번쯤 누리고파"송윤아 "씻는 거 싫어해…일주일에 한 번 머리 감았다"'불안장애' 정형돈, 팔짱 낀 채 어두운 표정…해설 불가로 "김용만 투입""외지인이 들어와 하루 8채 쓸어갔다" 지방으로 번진 '원정 투자'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