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임용학원 수강생인 스포츠강사 수업들은 중학생 확진

이영주 2020. 11. 23. 17: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 발생한 서울 노량진 임용단기학원 수강생인 학교 스포츠클럽 강사의 수업을 들은 중학생이 확진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3일 화성의 A중학교 2학년 B(화성 197번)양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C씨는 화성과 오산에 있는 중학교 2곳에서 스포츠클럽 강사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임용고시 준비를 위해 서울 노량진 학원에 다닌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 해당 중학교 원격수업 전환..스포츠강사 21일 확진 판정

(화성=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 발생한 서울 노량진 임용단기학원 수강생인 학교 스포츠클럽 강사의 수업을 들은 중학생이 확진됐다.

경기도교육청은 23일 화성의 A중학교 2학년 B(화성 197번)양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B양의 확진은 A중학교 스포츠강사인 C(오산 83번)씨가 지난 21일 확진된 이후 접촉자로 분류된 A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145명에 대한 전수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B양을 제외한 나머지 144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보건당국은 B양이 C씨로부터 전파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추가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C씨는 화성과 오산에 있는 중학교 2곳에서 스포츠클럽 강사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임용고시 준비를 위해 서울 노량진 학원에 다닌 것으로 조사됐다.

C씨는 오산시 방역당국의 노량진 학원 수강생 전수검사 과정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지난 21일 시행된 경기도 중등교사 임용시험은 치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C씨가 근무한 A중학교 외에 오산의 한 중학교에선 최근 수업하지 않아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분주해진 동작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동작구 노량진 임용고시학원 관련 추가 감염자가 속출하는 등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22일 오전 서울 동작구보건소에 차려진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2020.11.22 pdj6635@yna.co.kr

한편, A중학교는 27일까지 등교를 중단한 채 원격수업으로 전환했으며, B 양이 다닌 수학학원도 27일까지 휴원하기로 했다.

이날 낮 12시 기준 서울 노량진 임용학원 관련 누적 확진자는 총 81명(서울 40명, 경기 21명, 인천 7명, 전북 6명, 광주 1명, 부산·대전·강원·충북·충남·전남 각 1명)으로 집계됐다.

young86@yna.co.kr

☞ 며느리 임신 못한다며 각목으로 때리고 굶겨 사망
☞ "강아지 짖음방지기 썼다고 결혼 무르자고 하네요"
☞ 미국서 김치 알린 한인 청년 살해범인, 잡고보니…
☞ 보육원 '원생 간 성사고' 국민청원…경찰 조사 결과는
☞ 3m 철책 '훌쩍'…월남 북한 남성은 50kg 체조선수
☞ 35주까지 임신 모르다 사산…아기 시신 방치 20대 무죄
☞ 카타르 정부 "공항에 신생아 버린 부모는 아시아인"
☞ 일론 머스크, 빌 게이츠 제치고 세계 부호 2위 차지
☞ 서울 대기업 건물서 직원이 아내 살해 후 극단 선택
☞ '내 강아지 내놔' 맨 손으로 악어 입 벌린 70대 화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