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가 호구였다니' 호구성향 테스트 속 당신은 어떤 유형일까?
이지희 입력 2020. 11. 24. 16:50 수정 2020. 11. 24. 16:57기사 도구 모음
자신이 호구인지 아닌지 가늠할 수 있는 '호구 성향 테스트'가 화제다.
24일 전자문서서명 서비스 '국민약속'이 론칭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호구성향 테스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호구성향 테스트는 자신에게 숨겨진 호구 성향을 알아낼 수 있는 심리 검사로 주어진 문항 18가지에 답하면 결과가 나온다.
한편 이날 4시 30분 기준 호구성향 테스트 사이트는 접속자들이 몰려 장애를 겪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자신이 호구인지 아닌지 가늠할 수 있는 '호구 성향 테스트'가 화제다.
24일 전자문서서명 서비스 '국민약속'이 론칭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호구성향 테스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호구는 어수룩해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호구성향 테스트는 자신에게 숨겨진 호구 성향을 알아낼 수 있는 심리 검사로 주어진 문항 18가지에 답하면 결과가 나온다.
문항은 '곤란한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지 못한다' '나와 다른 의견이 있어도 바로 반박하지 않는다' 등이 있다.
이 테스트가 내놓은 호구 유형은 총 8가지다. '티없이 맑은 A++ 흑우',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의심 많은 흑미어캣', '공과 사 확실한 흑곰', '눈치만렙 흑두루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이다.
호구성향 테스트를 직접 해본 누리꾼들은 "나는 호구였구나" "생각보다 난 호구가 아니네" "심리테스트 재밌네요" "내가 눈치만렙이라고?" "역시 이럴줄 알았다" "해보길 잘했네"등 검사 결과에 따른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4시 30분 기준 호구성향 테스트 사이트는 접속자들이 몰려 장애를 겪고 있다.
데일리안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데일리안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대구 동구 새마을금고서 전 임원 흉기 휘둘러 1명 사망, 1명 중상
- 라이관린, 중국서 비난받은 침 뱉기 모습 어땠길래 사과까지?
- 22살 며느리 애 못 낳는다고 때려 숨지게 한 시부모
- [가덕도 르포] "우리는 뭐 묵꼬 살라꼬? 나가 죽으라는 거지"…주민들 격앙
- ‘그것이 알고싶다’, 스파이를 사랑한 남자…원정화 간첩 사건의 진실은?
- 세종청사 공무원들 만난 尹대통령, '규제 혁파' 의미 권투장갑 선물 받아
- 이준석 "이재명, '개딸' 끌고다니며 지탄 받더니 비공개? 늦었다"
- 오세훈 "송영길, 서울 공부 덜 돼…'대개조 공약' 부실하기 짝이 없어"
- B.A.P 힘찬, 강제 추행 재판 중 같은 혐의로 ‘또’ 입건
- ‘EPL이야?’ 손흥민 vs 살라, 서울서 못다한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