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교회 관련 확진 100명 넘겨.."마스크 없을 땐 대화 자제"

정현우 입력 2020. 11. 25. 14: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고교 확진자 다닌 마포구 교회에서만 확진 90명
마포구 교회 교인 등 가족 천여 명 검사..아직 진행 중
첫 집단감염 서초구 사우나 관련 확진 64명..4명 늘어

[앵커]

서울 동대문구 고등학교 집단감염이 마포구에 있는 교회를 통해 크게 번져 지금까지 파악된 관련 확진자가 100명을 넘겼습니다.

서초구에 있는 사우나 두 곳에서도 감염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목욕탕이나 식당 등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공간에선 되도록 대화를 하지 말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마포구 교회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정현우 기자!

정 기자가 나가 있는 교회에서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고등학교에서 처음으로 확진된 교사의 가족이 다니던 교회에서 크게 감염이 번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파악된 관련 확진자만 모두 101명인데 이곳 교회에서만 90명이 나왔습니다.

이곳 교회는 교인이 천백 명 정도 등록된 곳인데 실제로 나오는 사람은 절반 정도 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교인 등 가족 1,037명이 검사를 받아 78명이 양성이 나왔고 지금도 검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예배 후 소모임이나 성가대 연습 등이 감염 고리가 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교회 입구만 세 곳 이상이라 출입자 관리도 제대로 안 됐고 방역 물품 역시 제대로 준비돼있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존 소규모 집단 확진 사례들이 추가로 전파되면서 감염 규모가 커지는 추세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에서는 사우나 두 곳에서 연쇄감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난 18일 첫 확진 사레가 발생한 곳에서는 서울시에서만 15명이 늘어 관련 확진자는 38명까지 늘었습니다.

아파트 지하에 있는 곳으로 샤워 시설이 넓어 많은 사람이 올 수 있지만, 라커룸과 출입구가 협소해 밀집도가 높았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한편 지난 17일 확진자가 나온 또 다른 사우나에서는 이용자들의 지인 등 4명이 추가로 확진돼 어제보다 감염 규모가 64명까지 늘었습니다.

용인시 키즈카페와 관련해 연쇄감염이 어린이집까지 번져 원아와 직원 등이 확진 판정을 받아 감염 규모가 73명까지 늘어났습니다.

그 밖에도 인천 유흥주점에서 확진자가 27명, 수도권 온라인 모임에서 노래방에서 감염이 전파돼 39명이 나오는 등 감염 규모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새로운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도 나왔는데요, 마포구의 노인요양 보호시설에서 6명, 중구의 교회에서 5명이 확진됐습니다.

다행히 고령의 이용자나 교회 교인 가운데에선 확진자가 없어 큰 감염으로 퍼질 우려는 적다고 관계자들은 설명합니다.

이런 와중에 방역 당국은 일부 재수학원이나 각종 단과 학원에서도 체온 측정이나 마스크 착용이 잘 안 되는 사례가 접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만이 대유행 상황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식당과 목욕탕 등 시설에서는 대화를 자제하는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구했습니다.

또 최근 아파트 내 목욕탕·헬스장·수영장 등 시설에서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다며 어디서든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킬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 교회 앞에서 YTN 정현우[junghw5043@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