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500여명 참가할 '걷기대회 및 숙박캠프' 취소할 듯

김기진 입력 2020. 11. 25. 1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에서 2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33명이나 무더기로 발생한 가운데 인근 의령군에서 추진하고 있던 '걷기대회와 캠프' 프로그램이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의령군은 12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의령 자굴산 둘레길을 걷고 12일~13일에는 1박2일로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인근 진주에서 코로나 확진자 다수 발생
의령군이 추진하고 있는 관련 행사

[의령=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진주에서 2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33명이나 무더기로 발생한 가운데 인근 의령군에서 추진하고 있던 '걷기대회와 캠프' 프로그램이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의령군은 12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의령 자굴산 둘레길을 걷고 12일~13일에는 1박2일로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규모도 상당하다.

예산 2억원이 소요되고 참가 인원만 500여명(캠프는 50여명)이 참가한다.

자굴산 둘레길을 삼삼오오 단체별로 걸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한다지만 현실적으론 통제할 방법은 없다.

특히 가례면에 소재한 알펜라켄 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릴 1박2일 캠프는 '스포츠 안전 및 테이핑 교육', 명상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이 밀접 접촉할 환경이어서 우려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주관은 의령군체육회와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의령거점센터)가 한다.

의령군 관계자는 "인근 시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26일 오후 긴급 간담회를 갖고 행사 취소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