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B-1B 폭격기에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재즘' 첫 장착

김귀근 입력 2020. 11. 26. 10:40 수정 2020. 11. 26.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공군이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B-1B 전략폭격기에 처음으로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재즘)을 장착했다.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AFGSC)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일 비활성 합동 공대지 장거리미사일(JASSM)을 기체 하단부에 처음 장착한 B-1B가 캘리포니아 에드워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으로 B-1B에 극초음속 미사일이 장착되면 미국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신속하게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초음속 미사일 장착 위한 시험..정밀타격 능력 중요 진전"
비활성 재즘 장착한 B-1B 폭격기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 홈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미국 공군이 '죽음의 백조'로 불리는 B-1B 전략폭격기에 처음으로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재즘)을 장착했다.

타격 목표 지역에 접근하지 않고 원거리에서 미사일을 발사해 폭격기의 생존확률을 높이려는 의도로 관측된다.

미 공군 지구권타격사령부(AFGSC)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일 비활성 합동 공대지 장거리미사일(JASSM)을 기체 하단부에 처음 장착한 B-1B가 캘리포니아 에드워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범은 앞으로 B-1B에 극초음속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줬다고 미군은 평가했다.

앞으로 B-1B에 극초음속 미사일이 장착되면 미국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신속하게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된다. 특히 한반도와 인근 상공에 빈번히 출격하는 B-1B의 무장 능력이 강화되면 북한의 위협에 강한 억지력을 갖게 된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에 티모시 레이 사령관은 "여러 대의 B-1B에 극초음속 미사일을 장착하기 위한 개조 작업이 중요하다"면서"이는 우리의 지구권 정밀 타격 능력의 중요한 진전"이라고 밝혔다.

B-1B에 장착한 재즘은 사거리 370여㎞로, 마하 0.8 속도로 비행한다. 길이 4.27m, 날개폭 2.4m이다.

threek@yna.co.kr

☞ 벤츠 운전자가 배달원들에게 폭행당해…무슨 일?
☞ 김민희가 NYT '21세기 최고배우 25인'에 든 까닭은
☞ '축구전설' 마라도나 60세로 별세…사인은
☞ 악취 났는데…80대 여성 1년여만에 유골로
☞ "남편이 바람피우고 날 죽이려 해"…그후 50대 여성은
☞ 차창 밖 몸 내밀고 가던 소녀 전신주 부딪혀 사망
☞ 신천지 '평화의궁전'은 이만희 신혼집인가 연수원인가
☞ 신규확진 583명, 1차 대유행 3월초 후 첫 500명대…대규모 확산
☞ '룸살롱 방문' 숨긴 확진 해양경찰관…허무하게 흘러간 52시간
☞ 유니클로 줄서고 일본차 판매 늘고…'노재팬' 시들해졌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