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명 사상' 인천공항고속도로 추돌 사고..숨진 운전자 무면허

홍현기 2020. 11. 26.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본인을 포함해 2명이 숨지고 다른 3명이 다치는 추돌 사고를 낸 20대 운전자가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무면허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타고 있다가 숨지거나 다친 3명은 모두 퀵 서비스 업체에서 배달일을 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운전자인 A씨는 업체 관리자고 나머지 3명은 퀵 서비스 기사로 배달일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승한 고교생 사망·2명 부상..퀵 서비스 업체 근무
인천공항고속도로 사고 [인천 서부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홍현기 기자 =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본인을 포함해 2명이 숨지고 다른 3명이 다치는 추돌 사고를 낸 20대 운전자가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무면허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타고 있다가 숨지거나 다친 3명은 모두 퀵 서비스 업체에서 배달일을 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및 도로교통법상 무면허운전 혐의로 사망한 운전자인 A(26)씨를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5시 58분께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인천공항고속도로 북인천톨게이트 인근에서 무면허로 K7 차량을 몰던 중 앞서가던 크루즈 차량을 추돌한 뒤 옹벽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운전자 A(26)씨와 조수석에 타고 있던 고등학생 B(17)군이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또 K7 뒷자리에 타고 있던 C(20)씨와 고교생 D(16)군 등 2명과 크루즈 차량 운전자(71)도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과거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된 상태로 지인의 K7 차량을 빌려 이날 무면허 운전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K7 차량에 타고 있던 동승자 3명은 모두 퀵 서비스 업체 근무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인 A씨는 업체 관리자고 나머지 3명은 퀵 서비스 기사로 배달일을 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당일 야간 일을 마친 뒤 영종도로 드라이브를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사고가 난 것으로 전해졌다.

사망자인 B군은 당초 30대로 알려졌으나 경찰 확인 결과 10대 고등학생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일단 A씨가 안전 운전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 지점은 고속도로상 램프(연결 도로) 구간으로 제한 속도는 시속 50㎞다.

사고 당시 K7 차량은 북인천톨게이트를 통과한 뒤 2차로 커브 길의 2차로로 달리던 중 1차로에서 주행하던 크루즈 차량을 추돌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망한 피의자 A씨는 조만간 '공소권 없음'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불기소 처분의 일종인 공소권 없음은 피의자가 사망해 기소할 수 없는 상황 등 수사 실익이 없다고 판단될 때 내려진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음주운전 여부와 제한 속도 위반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hong@yna.co.kr

☞ 대기업 간부가 교제 여성 사촌동생 성폭행
☞ 중학교서 '돈받고 손님과 잠자는' 신종직업 소개 물의
☞ "마스크 써주세요" 요구에 발끈한 손님, 알고보니…
☞ 윤석열 대리인 이완규, '노무현, 검사와의 대화' 때…
☞ 뚜루루뚜루~ 아기 상어 구조된 사연…"운수 좋은 날"
☞ 벤츠 운전자가 배달원들에게 폭행당해…무슨 일?
☞ 거주지 바꾸는 조두순 어디로 가나 '초미의 관심'
☞ '몸무게 140㎏' 김정은 위치, 어떻게 추적할까?
☞ '불법집회'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재판 청구했다가…
☞ 공장 화장실서 불법촬영…이주노동자들 울린 '나쁜 사장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