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세계일보

'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 접속 지연..왜? "코로나19로 학습자 수 크게 증가"

경예은 입력 2020. 12. 01. 10:56

기사 도구 모음

  1일 오전 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이어 "오전 9∼11시 오후 15∼17시에 나라배움터 접속 인원이 과다하게 집중되어 서비스 지연 현상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학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해당 시간대를 피해 주시거나 일과시간 이후에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일 오전 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이날 9시30분쯤 발생한 홈페이지 마비는 5분 만에 해결됐으나, 이후 한시간가량 사이트 접속 지연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국방부 측은 홈페이지 메인에 ‘서비스 지연 안내’ 공지를 게재, “코로나19로 나라배움터 학습자 수가 크게 증가하여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전 9∼11시 오후 15∼17시에 나라배움터 접속 인원이 과다하게 집중되어 서비스 지연 현상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학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해당 시간대를 피해 주시거나 일과시간 이후에 다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방부 나라배움터는 인권·청렴 교육 및 성인지 교육 등을 제공 중이며, 현재 마이크로 러닝, 전자책·오디오북, 어학 클래스, 온라인 평생 교육원, KMOOC 등은 접속량이 적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국방부 나라배움터 홈페이지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