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곳곳 스며든 코로나19.."지금 상승세 못 꺾으면 폭발"

손상원 입력 2020. 12. 1.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급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보이는 광주 방역 당국이 이달 중 확진자 폭증 가능성을 경고했다.

박향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는 오늘부터 강화된 1.5단계, 서울은 강화된 2단계 조치가 시행되고 그 효과는 1주일 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 누그러뜨리면 상승세는 꺾이겠지만 수칙을 잘 지키지 않을 경우 전국 확진자가 1천 명이 될 수 있다는 예견대로 이달 중 폭발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기업·학교·모임 등 일상 전반 확산에 연일 두 자릿수
일상이 돼버린 전교생 코로나19 검사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1일 오전 광주 광산구 한 중학교에서 학생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고 있다. 방역 당국은 이 학교 재학생이 코로나19에 확진되자 재학생과 교직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했다. 2020.12.1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급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보이는 광주 방역 당국이 이달 중 확진자 폭증 가능성을 경고했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하루를 제외하고 확진자가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일별 확진자는 24일부터 14명→14명→13명→16명→8명→13명→22명으로 1주일간 정확히 100명을 채웠다.

지난 8월 26일(39명) 이후 가장 많은 22명을 기록한 데 이어 이날도 오후 2시 현재 기아차 직원 등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아 광주 확진자는 720명으로 늘었다.

대형마트, 대기업, 성당, 식당, 축구 모임, 당구장, 학교, 요양원, 골프 모임 등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왔다.

이마트 광주점 464명(양성 4명), 기아차 광주공장 93명(양성 5명), 삼성전자 광주공장 624명(양성 2명)이 검사를 받았다.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확진자 3명을 더해 축구 동호회 관련 확진자들은 24명으로 늘었다.

30∼40대 확진이 증가하면서 자녀들의 감염도 이어져 지난달에만 유치원 3곳, 어린이집 2곳, 초등학교 4곳, 중등학교 5곳, 고등학교 3곳 등 교육기관 17곳에서 전수조사가 진행됐다.

전남 379번(4명), 서울 동대문 306번(5명) 등 다른 지역 확진자와 접촉에 따른 감염도 속출했다.

서울 동대문 n차 감염자 중에는 시립 요양병원 간병인도 포함돼 환자 76명이 동일 집단(코호트) 격리됐다.

오늘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α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 확산세를 억제하기 위해 수도권의 방역 조처가 한층 강화된 첫날인 1일 서울 송파구의 한 피트니스센터 줌바 교습실에서 구청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2020.12.1 kane@yna.co.kr

방역 당국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적용되는 이 날부터 1주일가량을 고비로 봤다.

박향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는 오늘부터 강화된 1.5단계, 서울은 강화된 2단계 조치가 시행되고 그 효과는 1주일 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 누그러뜨리면 상승세는 꺾이겠지만 수칙을 잘 지키지 않을 경우 전국 확진자가 1천 명이 될 수 있다는 예견대로 이달 중 폭발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 '이 여성을 아십니까' 아라뱃길 훼손 시신 얼굴 복원
☞ '티베트족 훈남 보자' 미모의 청년에 중국 전역 '들썩'
☞ 쌍둥이 의심한 주민 덕분에 '냉장고 사체 유기' 밝혀져
☞ '모텔 CCTV가 목격자' 성폭행 혐의 벗은 지적장애인
☞ 60m 다리서 점프한 유튜버…머리 깨지고 조회수는 고작
☞ 가수 데뷔 최진실 아들 환희 "배우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 돈문제 복잡해…日마코공주 예비신랑 놓고 '수군수군'
☞ "성적 속인 것 들킬까봐…" 어머니 흉기로 찌른 중학생
☞ 동거녀 교제 격분해 이웃남성 살해…'만취' 변명했지만
☞ 윤석열, 최근 코로나 확진 검사와 식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