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속초시장 시의원에 '야, 인마' 발언 논란

이재현 2020. 12. 1.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철수 속초시장이 시의회 본회의가 끝나고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한 욕설과 관련해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1일 논평을 내고 "김 시장의 욕설·폭언은 심각한 시민 모독"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지난 30일 속초시의회 시의회 종료 후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철수 시장이 국민의 힘 소속 강정호 시의원에게 욕설을 퍼붓는 일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폭언은 시민 모독"..시장 "유감이지만 정쟁 안타까워"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김철수 속초시장이 시의회 본회의가 끝나고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에게 한 욕설과 관련해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1일 논평을 내고 "김 시장의 욕설·폭언은 심각한 시민 모독"이라고 밝혔다.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잡음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추진 중인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에 대해 강정호 속초시의회 의원이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2020.11.25 momo@yna.co.kr

이날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지난 30일 속초시의회 시의회 종료 후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철수 시장이 국민의 힘 소속 강정호 시의원에게 욕설을 퍼붓는 일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강정호 시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은 속초해수욕장 관광 테마파크 시설 민간 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과 투명성을 요구하며 여러 차례 문제를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또 "특혜사업에 대한 의구심이 큰 상황에서 부당한 점을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으로서 적절히 지적했을 뿐"이라며 "올바른 일을 한 시의원에게 욕설로 답하는 시장이 일반 시민에게는 어떻게 대할지 아찔하다"고 꼬집었다.

도당은 "지난해 속초 산불로 시민들이 대피하고 불안에 떨었을 때 김 시장은 제주도 여행으로 자리를 비워 물의를 빚은 바 있다"며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공공부문 2단계임에도 시 공무원들을 제주도로 단체 견학을 보내 공분을 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폭언 상대 시의원은 물론 시민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김철수 속초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에 김 시장은 "시의회 종료 후 지역 후배인 강 의원에게 '야, 인마'라고 한 사실은 인정한다"며 "의장단을 찾아가 전날 한 발언이 매우 부적절했다는 점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시 표현이 부적절했다는 것은 충분히 인정하지만, 논평처럼 '욕설 파문, 시민 모독'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며 "전후 사정을 다 잘라 내고 욕설 파문으로 몰아가는 것은 정쟁을 위한 것으로 보여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jlee@yna.co.kr

☞ '안내견 거부 논란' 롯데마트, 불매 움직임 일자…
☞ '이 여성을 아십니까' 아라뱃길 훼손 시신 얼굴 복원
☞ '티베트족 훈남 보자' 미모의 청년에 중국 전역 '들썩'
☞ 가수 데뷔 최진실 아들 환희 "배우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 드디어 '진짜' 공인인증서 폐지…신원 확인 어떻게?
☞ '모텔 CCTV가 목격자' 성폭행 혐의 벗은 지적장애인
☞ 60m 다리서 점프한 유튜버…머리 깨지고 조회수는 고작
☞ "마라도나 사망 1주 전 머리 다쳤지만 치료 못받고 방치"
☞ "성적 속인 것 들킬까봐…" 흉기로 엄마 찌른 중학생
☞ 돈문제 복잡해…日마코공주 예비신랑 놓고 '수군수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