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미의 할리우드 스타 페이지 커밍아웃 "이젠 남자예요"(종합)

김대호 2020. 12. 2.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할리우드 스타 배우 엘런 페이지가 남성 성전환자임을 고백하면서 자신을 '엘리엇 페이지'로 불러달라고 공개 선언했다.

페이지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트랜스젠더 커밍아웃을 했다.

페이지는 이어 이번 커밍아웃을 통해 남성 트랜스젠더라고 공개하면서도 자신을 가리키는 대명사가 '그' 뿐만 아니라 '그들'(they)이 될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게이→성전환 남성..두번 바뀐 성 정체성
앞으로 배우활동 계획은 공개하지 않아
남성 성전환 커밍아웃 전 페이지 페이지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서울=연합뉴스) 김대호 기자 정윤섭 특파원 = 미국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할리우드 스타 배우 엘런 페이지가 남성 성전환자임을 고백하면서 자신을 '엘리엇 페이지'로 불러달라고 공개 선언했다.

페이지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트랜스젠더 커밍아웃을 했다.

페이지는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며 "나를 가리키는 대명사는 '그'(he)이고, 내 이름은 엘리엇"이라고 밝혔다.

페이지는 "나는 지금 행복하다. 내가 트랜스이고, 이상하다는 점도 사랑한다"면서 사회에서 소외당하고 학대와 괴롭힘에 노출된 트랜스젠더를 위해 목소리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페이지는 2014년 자신이 여성 동성애자임을 공개했고, 2018년에는 8살 어린 여성 안무가 엠마 포트너와 결혼하면서 자신의 성적 정체성은 남성이라고 밝힌 바 있다.

남성 성전환 사실을 알린 페이지 페이지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페이지는 이어 이번 커밍아웃을 통해 남성 트랜스젠더라고 공개하면서도 자신을 가리키는 대명사가 '그' 뿐만 아니라 '그들'(they)이 될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이에 대해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페이지의 성적 정체성이 남자도 여자도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캐나다 출신인 페이지는 영화 '인셉션'과 '엑스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고, 최근에는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드라마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에서 주연배우로 활약했다.

그는 2007년 개봉한 영화 '주노'에서 예기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는 10대 임산부 역할을 맡아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페이지는 그러나 SNS에는 아직 성전환한 남성 모습의 사진은 눈에 띄지 않아 남성으로의 성전환이 어느 단계인지 의문을 낳고 있으며, 앞으로 배우생활도 어떻게 할지 공개되지 않았다.

남성 성전환 선언 전 페이지 페이지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jamin74@yna.co.kr

daeho@yna.co.kr

☞ "누가 회장될지 몰랐다" 이대호 판공비 논란 정면반박
☞ 이번엔 리버뷰?…혜민스님, 뉴욕 아파트 구매 의혹
☞ "잠깐 벗겠습니다" 붉은 눈으로 마스크 내린 보건과장
☞ "이젠 남자" 할리우드 스타 페이지, 엘런에서 엘리엇으로
☞ 30년간 아들 감금한 70대 노모 체포…이런 사연이
☞ 출근길 바짝붙어 성희롱…서울대입구역 '통화맨' 잡았다
☞ '꼭 확인하세요' 구형 딤채 김치냉장고 '화재우려' 리콜
☞ 에버글로우 멤버 확진에 유희열도 검사받고 자가격리
☞ 배다해 스토커, 아이디 24개 돌리며 악플…'돈 줄게' 조롱도
☞ 결혼 앞두고·어린아들 놔두고…군포 아파트 화재 '눈물' 사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